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 제1회 국제학술회의 성료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 제1회 국제학술회의 성료

투데이코리아 2024-11-14 17:16:00 신고

3줄요약
▲ 국제학술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빙그레
▲ 국제학술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빙그레
투데이코리아=김지훈 기자 |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가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하고 김홍일의 생애와 업적을 조명했다.
 
사단법인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는 지난 1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제1회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김홍일 장군의 생애와 업적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국제학술회의에는 전종호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장을 비롯해 김홍일 장군 및 백범 김구 후손과 일반시민을 포함해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쑨커지 중국 푸단대 교수가 이날 ‘김홍일의 독립운동과 항전 활동’ 발표에서 국내에서는 아직 확인하지 못한 중국 내 김홍일 장군 관련 다양한 사료들을 소개하며 호평을 받기도 했다.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 관계자는 “이번 국제학술회의를 계기로 김홍일 장군의 일제강점기 중국군으로서의 행적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백범김구선생을 도와 이봉창·윤봉길 의사 의거 도움을 준 구체적인 기록 등 앞으로도 장군의 업적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이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국제학술회의는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 사위인 빙그레 김호연 회장의 설립 주도와 제반 비용을 모두 후원하는 등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기념사업회가 발족해 처음 개최했던 만큼, 그 의미를 더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투데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