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지스타 2024 출품작 중 핵심 타이틀 3종에 대한 합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그라비티는 지스타 2024에서 선보인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부여한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 라그나로크 이후 완전히 새로운 다음 세대 이야기를 다룬 MMOARPG ‘Project Abyss(가칭)’를 최초 공개했다. 또 추억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리메이크해 선보이는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도 소개했다.
.발표는 ‘라그나로크3’, ‘Project Abyss(가칭)’,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순으로 진행됐으며, 타이틀별 게임 소개 후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 순서인 ‘라그나로크3’ 인터뷰에서는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 가지는 의의와 기존 타이틀과의 차별점에 대한 질문이 나왔고, 이에 대해 제작진은 “ ‘라그나로크3’는 원작의 재미를 살리면서 그래픽, 시스템을 향상해 정식 넘버링에 걸맞은 퀄리티라고 자부한다”고 자신했다.
이어 “차별화를 위해 일부러 전혀 다른 느낌의 게임을 만들기보다는 원작의 감성은 유지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게끔 만들었다”고 답했다.
주요 콘텐츠인 길드 콘텐츠 운영 방식에 대해서는 “보다 강화된 길드 시스템을 준비 중”이라며 “1인, 소규모, 대단위 인원별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구상 중이며 다른 직업의 도움 없이도 육성 가능한 클래스를 기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Project Abyss(가칭)’ 인터뷰에서 플레이어가 배경 설정에 이입할 수 있는 장치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처음부터 방대한 세계관을 보여주기보다 모험 과정에서 점차 세계의 비밀을 밝혀가는 방식의 스토리 전개를 택했다”며 “그 후 스토리의 자막, 컷씬, 삽화, 퀘스트 등 유저가 모든 방면에서 게임 속 세계의 역사와 지역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라그나로크’ 시리즈와는 다른 해당 작품만의 지향점에 대해서는 “ ‘라그나로크’ 타이틀의 핵심 유저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줌으로써 ‘라그나로크’ IP의 성장과 신규 유저층을 확보해 게임에 생명력을 더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마지막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인터뷰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강조하고 싶은 요소’에 대한 질문을 받은 제작진은 “깔끔하게 재구성된 캐릭터와 배경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스테이지 디자인부터 단계를 더해 긴장감을 더한 보스전 등 다채로운 플레이 요소가 있다. 또 4인 동시 플레이를 지원하며 원작에 없는 새로운 엔딩을 추가함으로써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현재 개발 상황과 세부적인 출시 시점에 대해서는 “올해 한국, 일본 게임쇼를 통해 유저 반응을 확인했다. 게임 콘텐츠의 개발도 완료돼 2025년 2월 13일 스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라며 “출시 전까지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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