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온라인쇼핑몰 ‘고창마켓’ 올해 매출액 20억원 돌파

고창군 온라인쇼핑몰 ‘고창마켓’ 올해 매출액 20억원 돌파

중도일보 2024-11-14 16:01:19 신고

3줄요약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농특산품 홍보
고창 농특산품을 홍보하고 있는 심덕섭 고창군수./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온라인쇼핑몰 '고창 마켓'이 올해에만 매출 20억원을 돌파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14일 고창군에 따르면 고창마켓은 2021년 출범 이후 150여 개 업체 700여 품목을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우체국 등을 통해 판매해 오고 있으며 2021년부터 전체 누적 매출액은 56억7200만원에 달한다.

특히 올해는 각종 이벤트와 방송 홍보 등을 통해 20억원 이상 판매 고를 올렸다. 고창마켓은 올 봄 온라인 밴더와 바이어를 초청해 고창 농특산물을 선보이며 관심을 이끌었고, 추석맞이 및 관광철 선운사 플리마켓 등을 추진했다.
[고창마켓 자료사진] 고창마켓 메인페이지
고창마켓 메인 페이지./고창군 제공

고창군은 청보리밭 축제, 복분자와 수박 축제, 모양성제 등 각종 축제에도 참여해 고창 농특산물 판매 및 우수성을 홍보하며 고창마켓 회원 수 증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와 함께 주요 시기별 제철 농산물 선주문 할인 프로모션, 설과 추석 등 명절 할인 프로모션, VIP 고객 감사 이벤트, 여름 휴가철 복복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또한 광주 금호 익스프레스와 MOU를 체결하고 안테나샵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창 내 석정지역 관광지에 웰파크몰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O2O시스템(Online to offline)을 도입했다.

이 외에도 블루베리, 수박 등 제철 농산물 라이브 커머스 진행, 발효음료 와디즈 시장 진출, 농부 시장 마르쉐 참여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11월부터는 고창사랑카드를 활용해 온라인 대금 결제 시 기존 상품권 10% 선할인에 이어 추가 할인 5%를 더해 총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고창의 우수 농특산물이 전국으로 알려져,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