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콜센터, 하반기 고객만족도 98.5% 달해

원주시 콜센터, 하반기 고객만족도 98.5% 달해

연합뉴스 2024-11-14 09:39:33 신고

3줄요약

상반기보다 0.9%포인트 상승…상담사 연결 시간 소요는 개선점

원주시청사 원주시청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원주시는 민원 상담 콜센터가 올해 하반기 실시한 자체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종합 만족도 98.5%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지난 10월 한 달간 콜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 표본 1천213명 중 500명이 응답한 결과 98.5%의 고객 만족도를 달성했으며, 상반기 평가 대비 0.9%포인트 상승했다.

특히 신속도, 이해도, 정확도, 친절도, 만족도, 개방형 질문의 총 6개 문항으로 이루어진 설문조사에서 전 항목 97% 이상의 평가를 받아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콜센터 이용 시 상담사 연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돼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어 개선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앞서 시 콜센터는 '2024년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초로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꾸준하고 적극적인 상담 서비스 제공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imb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