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트렉스(118990) 자회사 모트렉스이브이가 CES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2025 수상 제품은 ‘AMI 기반 VPP 솔루션을 지원하는 AC 가정용 EV 충전기’로 ▲지속 가능성 및 에너지/전력 ▲스마트홈 2개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 화장품 인디브랜드 기업 삐아(451250)의 2024년도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402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다. 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141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줄었고 분기순이익은 17억 원을 기록하며 26% 늘었다. 회사측은 광고 선전비가 증가와 스팩 합병 관련 일회성 비용 등으로 인해 적자 전환됐지만 이번 3분기에 흑자 전환하며 안정적인 이익 실현 가능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 케이엔에스(432470)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 줄어든 235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억 원, 순이익은 17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74%와 55% 감소했다. 회사측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완성차 기업 협력사 등록 추진과 46시리즈 수주 검토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CG인바이츠(083790)가 췌장암 치료제로 개발중인 ‘아이발티노스타트’의 미국 FDA 임상 2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총 52명의 임상 등록을 목표로 진행중인 임상2상에서 등록 환자가 30명을 돌파하여 목표대비 약 60%의 진행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 임상 등록을 위한 환자들의 수는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환자 등록을 받는 의료기관의 수도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청담글로벌(362320) 자회사 바이오비쥬는 2025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지난 12일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바이오비쥬는 2018년 설립된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유통 전문 기업 청담글로벌의 자회사이다. 설립 이후 파마리서치 등 국내 주요 에스테틱 기업의 제품을 중화권에 유통하며 성장 기반을 다졌다. 2020년 11월 제조시설 준공 이후 바이오비쥬는 자사 브랜드의 제조∙유통 및 OEM 사업으로 확장했다.
* CJ바이오사이언스(311690)는 ‘2024 미국 면역항암학회(Society for ImmunoTherapy of Cancer, SITC)’에서 AI 모델을 활용해 약물 반응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 개발 성과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CJ그룹 AI실과 공동연구를 진행해 ‘약물 반응성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마커 AI 예측 모델(이하 AI 예측 모델)’을 개발했다. ‘AI 예측 모델’은 암 환자를 대상으로 특정 약물의 반응성을 환자의 장내 미생물을 통해 예측하는 기술이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신약개발 플랫폼인 이지엠(Ez-Mx®) 플랫폼으로 면역관문억제제의 반응성 확인을 통해 모델의 정확성을 검증했다.
* 제놀루션(225220)이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 2024(MEDICA 2024)’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제놀루션은 Geno-N, NX-Duo. NX-48N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액체생검, 분자 진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특히 Geno-N은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을 위한 NGS 라이브러리 전 과정을 로봇과 연계해 자동화한 장비로 경쟁사 대비 비용효율성과 기술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 셀리드(299660)는 오미크론 대응 백신 ‘AdCLD-CoV19-1 OMI’의 임상 3상 시험 대상자에 대한 모집과 투여를 모두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임상3상 시험은 국내를 비롯해 필리핀과 베트남에서 코로나19 예방 백신의 마지막 접종 완료 또는 코로나19에 의한 격리 해제 후 최소 16주 이상 경과한 만 19세 이상 성인 자원자 4,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셀리드는 계획된 모든 대상자의 투여 완료 후 4주 차의 안전성과 면역원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통계분석을 실시하여 중간분석 결과자료를 확보할 계획이며, 중간 분석 결과에 따라 조건부 품목허가를 신청할 방침이다.
* 대한뉴팜(054670)은 2024년 3분기 누적 매출액 1,512억 원, 영업이익 149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28억 원으로 집계 됐다. 3분기 매출액은 488억 원, 엉업이익 40억 원을 달성하며 호실적을 이어 나가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주력 사업인 제약사업 분야 매출 호조가 지속되면서 높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 출시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라피듀오가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 드래곤플라이(030350)가 지스타 2024에서 '스페셜포스 리마스터'를 최초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산 BEXCO의 B2B 부스에서 독점적으로 선보일 이번 스페셜포스 리마스터 버전은 20년 전 FPS 장르를 선도했던 '스페셜포스'의 스피디한 게임플레이에 최신 언리얼 엔진을 통한 혁신적인 그래픽과 현대적 전술 요소를 더해 새로운 시대의 FPS 게임 경험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 아이퀘스트(262840,대표 김순모)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13.4억원, 영업이익 15.2억원, 당기순이익 24.9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3.5%, 영업이익 80.1%, 당기순이익 116.5% 증가한 수치다. 회사측은 상반기 새롭게 출시 한 제품들의 가시적인 성과와 자회사 디포커스의 실적 향상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 탑런토탈솔루션(336680)이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 3,935억 원으로 전년 동기(3,676억 원) 대비 7%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줄었고, 순이익은 173억원으로 14% 증가했다. 3분기 매출액은 1,380억 원으로 전년 동기(1,250억 원) 대비 10%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69억 원, 69억 원으로 전년 동기(88억 원, 97억 원) 대비 각각 22%, 29% 감소했다. 매출이 늘어난 것은 회사의 핵심 사업인 BLU과 HUD 수주 물량의 증가에 따른 것이다.
* 밀리의서재(418470)의 3분기 누적 매출이 531억 원에 영업이익 97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30.7% 늘었고 영업이익은 29.6% 증가했다. 회사측은 가입자 수가 800만 명을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고, 보유 콘텐츠도 20만 권을 앞두며 전자책 시장의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더스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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