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행 비행기를 타는 사람들은 누구나 같은 고민에 빠진다. 이 작고 신비로운 섬은 이미 세계적인 호텔과 리조트 체인 중 어떤 곳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될 만큼 무수히 많은 곳이 있다. 그러나 깐깐하기로 유명한 에디터의 안목을 사로잡은 더 물리아, 물리아 리조트 & 빌라(The Mulia, Mulia Resort & Villas – Nusa Dua, Bali) 호텔과 리조트가 있으니 이제 더 이상 고민은 필요 없을지도 모른다. 발리의 대표적인 럭셔리 휴양 지역인 누사두아에 자리한 물리아 발리는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웅장 한 조각상이 한눈에 들어온다. 거대한 규모의 리조트는 111개의 스위트룸으로 구성 된 더 물리아, 526개의 객실과 부대시설을 갖춘 물리아 리조트, 108개의 프라이빗 풀빌라가 자리한 물리아 발리로 이루어져 있다. 전 객실이 스위트룸인 더 물리아는 모든 룸에 테라스와 자쿠지 시설이 갖춰져 보다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리조트 내에 광활하게 펼쳐진 인피니트 풀은 마치 아름다운 바다 위에 있는 듯한 환상과 함께 완벽한 휴양을 선사한다. 물리아 리조트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객실과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었으며 접근성이 높아 휴식을 누리기에 더할 나위 없다. 리조트 내부에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정원과 연못이 있어 부드럽게 불어오는 바람과 내리쬐는 햇살 아래 누워서 가만히 휴식을 취하다 보면 이게 바로 무릉도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물리아 발리의 꽃, 물리아 빌라도 인상적이다. 발리의 계단식 논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빌라 단지는 물리아 발리에서 최고의 전망을 선사한다. 1인실부터 6인실까지 108채의 다양한 타입의 객실은 각 공간마다 개인 전용 풀과 정원을 갖춰 프라이빗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물리아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다채로운 미식 여행까지 가능하다는 점이다.
다양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는 5개의 레스토랑과 5개의 바가 있어 선택에 부족함이 없다.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해안가에 위치한 ‘솔레일(Soleil) 레스토랑’에서는 이국적인 풍경을 바라보며 지 중해 음식과 퓨전 아시아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에도긴(Edogin)’은 전통 일식과 데 판야키를 선보인다. 발리 최고의 중국 및 광둥식 딤섬을 내는 레스토랑 ‘테이블 8(Table8)’은 수제 딤섬과 시그너처 요리를 선보인다. 각 분야 최고의 셰프들이 엄 선한 다양한 월드 푸드를 맛볼 수 있는 ‘더 카페(The Cafe)’와, 프렌치 파티시에 장 인이 만든 베이커리를 맛보고 싶다면 ‘카넬레(Cannelé)’도 놓치지 말자. 이 밖에도 발리의 달콤한 휴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물리아 델리(Mulia Deli), 더 바 (The Bar), 스카이 바(Sky Bar), 지제이 바(ZJ’s Bar), 캐스케이드 라운지(Cascade Lounge)등 각 바의 시그너처 칵테일을 꼭 맛 볼것. 또 동남 아시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스파 아닐까? 물리아 스파는 다양한 스파시설과 20개의 트리트먼트실을 갖추고 있다 이탈리아 스파 전문 수상자가 만든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첫 번째 아이스룸부터 개개인의 취향과 요구에 따라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다.
놀랍게도 물리아 발리의 진정한 매력과 마주하게 되는 것은 어둠이 내리고 난 다음이다. 발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조각상과 풍경은 발리의 정원이라 불리는 누사두아의 바다가 오롯이 내 것처럼 느끼게 해준다 은은한 나무 향과 들큰한 습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호사스러움을 누리다 보면 영혼의 안식이 찾아온다. 바로 이것이 물리아 발리에서의 밤을 잊지 못하는 진짜 이유다.
Copyright ⓒ 바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