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 드론항공정비학과, ‘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참가

국제대 드론항공정비학과, ‘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참가

한국대학신문 2024-11-07 16:15:00 신고

3줄요약
국제대 드론항공정비학과가 ‘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국제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국제대학교(총장 임지원)는 지난달 23일, 고양특례시가 주최한 제1회 ‘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에 드론항공정비학과 재학생과 교수진이 참여해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드론항공정비학과 재학생 40명과 교수 2명이 함께 참관했다.

이번 박람회는 드론과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분야의 국내외 네트워크 형성과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KOTRA 주최로 진행된 붐업코리아 행사와 연계돼 진행됐다. 다양한 대규모 바이어와의 기술 교류를 통해 드론과 UAM 산업의 국내외 동향을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공공기관도 참여해 드론 분야 입찰 정보와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으며, 대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 파악과 사업 협력의 기회를 제공했다. 더불어 국방 드론 발전체계 세미나, 무인기·공항안전 컨퍼런스, 드론 육성 방안 등 전문 세미나도 함께 개최돼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시사점을 전달했다.

임지원 총장은 “이번 박람회 참관을 통해 학생들이 전공 분야와 직무에 맞는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관련 산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또한 △관련 기업 정보 수집 △항공 분야의 직·간접적 체험 △진로 탐색·취업 연계 △업계 네트워킹 △정보 교류의 기회 등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발판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이어 임지원 총장은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항공산업의 발전을 직접 체감함으로써 미래 산학 연계 교육 사업을 확장하고 졸업 후 취업과 진로 선택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