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BMW 코리아가 BMW 럭셔리 클래스인 대형차 구매고객을 위한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 'BMW 엑설런스 클럽(BMW Excellence Club)'과 같은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을 바탕으로 올해 수입 대형차 판매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BMW 코리아는 올해 1~3분기 총 7431대의 대형 차량을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0.4% 증가한 실적을 거뒀다. 이는 같은 기간 실적이 46.3% 가량 급락한 경쟁사의 올해 실적을 넘어서는 판매량이라 그 의미가 한층 더 크다.
특히 국내 전기차시장이 일시적 수요 둔화 현상을 겪고 있음에도 럭셔리 순수전기 세단인 BMW i7의 판매량이 약 15% 증가한 것을 비롯해 모든 대형 차량의 판매량이 고르게 상승했다. 반면 경쟁사는 모든 대형차 모델들이 판매량 하락을 면치 못했다.
BMW i7 M70 xDrive. ⓒ BMW 코리아
이런 BMW 코리아의 대형차 판매 상승에 기여한 요인으로는 각 모델들의 우수한 상품성 외에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BMW 엑설런스 클럽'이 꼽힌다. BMW 엑설런스 클럽은 2024년 10월 기준 2만3000여명의 고객이 멤버십 혜택을 제공받고 있다.
BMW 7시리즈를 비롯해 △8시리즈 △X7 △XM 등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고객을 위한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인 BMW 엑설런스 클럽은 국내 수입차 브랜드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BMW만의 프리미엄 회원제 서비스다. 단순히 차량 유지보수에 필요한 서비스만이 아니라 고객맞춤형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고객만족도를 높여오고 있다.
BMW 엑설런스 클럽의 특별함은 차량을 처음 출고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BMW 드라이빙 센터 내 딜리버리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특별출고 이벤트인 '핸드오버 세레머니(Handover ceremony)'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다. 고객은 품격있는 차량인도식과 트랙 드라이빙, 고급휘발유 100% 주유, 20만원 상당의 BMW 드라이빙 센터 바우처 및 각종 선물을 제공받으며 차와의 첫 만남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다.
BMW 8시리즈 쿠페. ⓒ BMW 코리아
BMW 엑설런스 클럽 혜택 중 하나인 제주도 BMW 렌터카 서비스도 이용률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BMW 럭셔리 클래스 고객들이 제주도 방문 시에도 동급의 차량을 운행, 특별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BMW 코리아는 최대 72시간 동안 렌터카를 제공하고 있는데 △i7 △7시리즈 △X7 등 최신 럭셔리 클래스 모델들로 차량이 구성돼 있어 예약 경쟁이 치열하다.
BMW 엑설런스 클럽 회원은 BMW 엑설런스 라운지, 연말콘서트를 비롯해 BMW가 진행하는 모든 프리미엄 행사 및 전시에 우선 초청된다.
국내 유일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기간에는 VIP 전용라운지인 엑설런스 라운지 입장권과 쇼퍼 서비스, 대회 기념품이 제공된다. 매년 5월 프랑스 남부 칸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영화제 칸영화제에 BMW VIP로 참석할 수 있는 등 돈으로 살 수 없는 특별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BMW X7 xDrive40. ⓒ BMW 코리아
이외에도 예술의전당 또는 부산 문화회관 아트센터 멤버십과 프리미엄 스파 쿠폰이 제공되며 선택형 프로그램으로 △미슐랭 투 스타 레스토랑 파인다이닝 △제주 최고급 호텔 투숙 혜택 △프로골퍼 동반 특별 골프 라운딩 △국내 주요 백화점 VIP Day 쇼핑 총 4가지 세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럭셔리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회원에게 주어진다.
더불어 BMW 엑설런스 클럽 고객에게는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 긴급출동 포함 원스톱 케어를 제공하는 '사고차 케어서비스' △차량 수리 기간에 럭셔리 클래스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로너 카 서비스' 등 품격있는 차량 사용을 위한 다양한 고객케어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BMW 엑설런스 클럽 회원 자격은 신차 구매 기준 차량출고일로부터 3년간 유지되며, BMW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BMW 밴티지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하면 제공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예약 및 이용 가능하다.
BMW XM. ⓒ BMW 코리아
한편 BMW 코리아는 이달부터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맞춤형 주문서비스인 'BMW 인디비주얼'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인다.
BMW 인디비주얼은 고객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외관 디자인 및 색상, 소재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주문 프로그램이다. 모델 및 외관 디자인과 함께 △외장색상 △익스테리어 라인 △시트 소재 및 컬러까지 4가지 항목으로 구분해 최대 2만2000가지의 조합으로 차량을 구성 가능해 고객은 자신의 취향을 담은 나만의 BMW를 주문할 수 있다.
BMW 코리아는 "앞으로도 BMW 최상위급 모델인 럭셔리 클래스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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