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은 염증성 여드름과 비염증성 여드름 모두에 사용 가능한 여드름 치료제 '아크덤겔'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여드름과 생활 흉터 치료제로 선보였던 '스카덤시리즈'에 이은 새로운 피부외용액제 제품으로 이번 출시를 통해 여드름 치료부터 생활흉터 치료까지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아크덤겔'은 가수과산화벤조일 성분의 여드름 치료제로 향균, 소염, 각질 용해 등 3중 효과를 통해 염증성 여드름과 비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한다. 통증을 동반한 붉은 여드름으로 나타나는 염증성 여드름은 여드름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방식으로 치료하고 피부에 좁쌀 형태로 나타나는 비염증성 여드름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가 배출되게끔 도와준다.
특히 아크덤겔의 주성분인 '가수과산화벤조일'은 전 세계적으로 여드름 치료시 첫 번째로 사용되는 성분으로 다수의 논문 및 임상자료를 통해 여드름 치료 효능이 입증됐다. 경증~중증 여드름에 효과적이며 여러 번 바를 필요 없이 여드름이 발생한 국소 부위에 취침 전 한 번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모든 여드름에 효과적이고 한 번의 사용으로 충분한 아크덤겔의 편의성은 남성 환자들에게 최선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증상에 따라 세분화돼 있는 여드름 치료제시장에서 남성 여드름 환자에게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는 복잡함과 번거로움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드름 치료에 가장 민감한 연령층이 10대와 20대인 점을 고려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및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신신제약 관계자는 "증상별로 다른 제품을 사용해야 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아크덤겔'은 염증성 여드름과 비염증성 여드름 모두에 효과적인 포괄 여드름 치료제"라고 말했다
한편 신신제약은 '스카덤'시리즈를 통해 흉터 치료제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색소침착을 방지하는 양파 성분이 함유돼 흉터 부위를 줄이고 원래 피부색으로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스카덤겔' △실리콘겔과 비타민 C, E가 함유돼 있어 수술 자국과 같이 솟은 흉터에 적합한 '스카덤울트라' △여드름과 같이 붉은 기운을 동반하는 흉터에 효과적인 '스카덤클리어겔' 등 3종으로 흉터 성격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