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디단 서울 밤 디저트 맛집 3
알알이 콕콕 박힌 밤 치즈 케이크부터 달달한 보늬밤 몽블랑, 고소한 밤 크림스프까지. 가을이 가기 전 방문해야 할 서울의 핫한 밤 디저트 맛집을 소개한다.
다디단 보늬밤
비비의 밤양갱이 자동 재생되는 양갱 전문 카페 ‘적당’이 가을을 맞아 햇밤을 활용한 밤 디저트를 판매한다. 여러 번 푹 끓이고 조려 속껍질까지 단맛이 깊이 벤 보늬밤 디저트와 달달한 햇밤과 우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인 밤 크림스프까지 총 2가지 메뉴를 출시한 것. 시즌 메뉴를 비롯해 적당의 시그너처 메뉴인 밤양갱,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약과 모나카, 백설기로 만든 앙버터 등 어떤 디저트를 골라도 필승이니 가을이 가기 전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9 1층 후문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구황작물 러버는 주목!
구황작물을 좋아한다면 이 집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망리단길에 위치한 카페 ‘구황작물’은 인천의 케이크 맛집 ‘밀우’의 2호점으로 구황작물을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부드러운 크림 한 스쿱과 구운 아몬드가 올라간 밤 치즈 케이크, 쫀득한 시트와 씁쓸한 쑥이 조화를 이루는 쑥절미 티라미수, 달콤하다 못해 진한 초코에 상큼한 라즈베리가 킥을 더하는 라즈베리 초코 치즈 케이크까지 케이크 덕후라면 환장할 디저트 메뉴로 가득하다. 디저트뿐만 아니라 금귤과 토마토를 활용한 바질 슬러시, 고소한 맛의 커피까지 음료도 훌륭하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7-8 1층
영업시간 목~월, 11:00~18:00
몽블랑의 정수
익선동에 위치한 대형 한옥카페 ‘청수당 베이커리’는 고즈넉한 한옥 인테리어와 전문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드립 커피, 밤 크림을 활용한 몽블랑까지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카페다. 진한 말차 향을 그대로 담은 케이크에 팥 고명을 채워 넣은 말차 몽블랑, 상큼한 딸기 콩포트와 우유 크림을 수플레 카스텔라 위에 듬뿍 올린 딸기 수플레 카스텔라, 폭신한 크림치즈 수플레와 바닐라 크림을 섞어 주문과 동시에 갓 구워내는 오리지널 에그 수플레 카스텔라 등 수준급의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특히 보늬밤을 가득 넣어 고소함과 달콤함을 모두 잡은 보늬밤 몽블랑은 반드시 먹어봐야 할 히든 메뉴이니 잊지 말자.
주소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나길 31-9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