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이지선 기자] 가을이 되며 제철을 맞은 사과는 달콤새콤 맛도 좋고 영양분이 가득한 과일이라 인기가 높다.
맛도 좋지만 사과에는 우리 몸에 유익한 각종 영양성분을 고루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과 같은 혈관성질환 등에 도움을 주며, 이외에도 심장병과 뇌졸중은 물론 장 건강과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효과를 준다.
사과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하며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펙틴은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로에 좋은 플라보노이드와 펙틴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피로를 해소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사과산과 구연산 그리고 유기산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이는 피로를 완화시켜 주는 효과를 볼 수 있고 밤잠을 못이루는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과의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폴리페놀계의 항산화력을 가진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노화의 원인이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예방,방지에 도움이 된다.
사과는 아침에 먹는 과일로 알려지고 있어 아침 공복에 먹는 경우가 많은데 공복에 먹었을때 가스가 차고 속이 쓰린다면 식사 후 먹는 것이 좋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