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효과 지속? 비트코인 더 오르나… "해리스 당선시 하락 가능성"

트럼프 효과 지속? 비트코인 더 오르나… "해리스 당선시 하락 가능성"

머니S 2024-11-06 04:11:00 신고

2024년도 미국 대선 결과를 앞둔 가운데 전문가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준다고 말한다. /그래픽=김은옥 기자 2024년도 미국 대선 결과를 앞둔 가운데 전문가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준다고 말한다. /그래픽=김은옥 기자
5일(현지시각) 치뤄지는 미국 대선이 대혼전 양상으로 전개되는 가운데 비트코인 가격 향방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전문가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번 대선 기간 가상화폐에 친화적인 행보를 보여 비트코인이 대표적 '트럼프 수혜자산'으로 꼽혔다.

6일 가상화폐업계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은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에 따라 움직였다. 트럼프 당선 기대감이 커지며 지난 10월 말 7만3500달러(한화 약 1억102만원)까지 상승, 신고가 경신 기대감을 키우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주말 사이 하락하며 반등 동력을 잃은 채 6만달러 후반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대선 결과가 막판으로 갈수록 초접전으로 흐르면서다.

김민승 코빗 리서치센터장은 "현지시각으로 5일 오후 대선 개표 시작 후 경우에 따라 당선 윤곽이 나올 때까지 3일 이상 걸릴 것으로 보이며 이번 주말쯤 당락이 확실해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최근 며칠간 예측시장에서 트럼프 당선 예측이 줄어들고 있어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대선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후보가 당선할 경우 비트코인 가격이 소폭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 센터장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확률의 증감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은 출렁일 것으로 보인다"며 "해리스 후보 당선 시 통화정책 등을 보면 가상자산 시장에 악재는 아니지만 트럼프 후보보다는 덜 호재로 작용하므로 단기적 실망 매물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별개로 현지시각 오는 7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금리 발표도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 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