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스포티지는 2021년 7월 출시 이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5세대 스포티지의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더 뉴 스포티지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해 신차 수준으로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했다. 1.6 가솔린 터보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고 하이브리드 모델에 특화 주행 기술을 적용하는 등 주행 성능을 더욱 높였다.
차량과 사용자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DV) 기반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탑재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을 추가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전면부는 기아의 최신 패밀리 룩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한 수직 형상의 주간 주행등을 중심으로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기능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했다.
수평형 패턴이 적용된 대형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이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준다. 와이드한 인테이크 그릴과 하단 범퍼의 수직적인 디자인 요소가 조화를 이루며 강인한 전면부 디자인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그릴의 수평형 패턴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신규 휠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와이드한 범퍼 형상으로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면서 웅장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X-Line’ 트림은 △강인한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및 엠블럼 △블랙 색상의 도어 사이드실 몰딩 및 가니쉬 △전용 19인치 디자인 휠 등을 통해 강인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패들 쉬프트를 통해서는 회생제동 단계를 조절할 수 있게 했으며 도로 상황과 내비게이션 정보에 따라 회생제동 단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과 부드러운 가속으로 영유아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영유아 운전 모드를 적용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에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대거 적용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높였다. 정전식 센서를 활용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HoD)와 위험 상황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을 기본 적용해 운전자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국내에 출시된 기아 모델 중 최초로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해주는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주행 시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신규 적용했다.
더 뉴 스포티지의 판매 가격은 2836만~3590만원이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혜택 전 기준으로 3458만~4107만원이다.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 혜택이 적용될 경우 가격은 3315만원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한편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전용 구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아는 ‘Open Road SUV’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담은 TV 광고를 시작으로 상품의 핵심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디지털 영상 필름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오는 7일부터는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의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달 중순부터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서 콜라보 팝업 쇼룸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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