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장조사 업체 IDC에 따르면 올 3분기 전 세계 태블릿 판매량은 396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20.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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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올 3분기 710만대의 태블릿을 판매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600만대에서 18.3% 판매량이 급증한 것이다. 글로벌 태블릿 시장 점유율은 17.9%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0.3%포인트) 하락했지만 2위를 유지했다.
애플은 3분기 태블릿 시장 점유율 31.7%로 1위를 유지했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하는데 그쳤고, 점유율은 6%포인트 하락했다.
이로써 글로벌 태블릿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애플과의 격차를 한층 줄였다. 갤럭시 AI를 탑재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10 시리즈가 출시된데다, 중저가 라인에서는 갤럭시 탭 A9 모델이 글로벌 전 지역에서 판매량을 견인한 덕을 봤다.
IDC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가격이 너무 비싸 신흥 시장에서 매력적이지 않았고 그 결과 기대치를 밑도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아마존은 전년 동기 대비 113.3% 성장하며 3위를 기록해 다시 톱5에 진입했다. 아마존은 자사 콘텐츠에 특화된 100불 전후반의 태블릿을 판매하고 있다. IDC는 대부분의 판매가 큰 폭의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프라임 데이에서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전년 동기 대비 44.1% 판매량이 늘며 이번 분기에도 4위를 유지했다. IDC는 신모델 메이트패드SE 11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돼 판매에 도움이 됐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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