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을 대표한 FPS 시리즈 ‘콜 오브 듀티’가 전성기에 가까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최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이하 블랙 옵스6)’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출시 이전 대비 스팀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이 약 5배 상승해 눈길을 끈다.
‘블랙 옵스6’는 지난 25일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 PC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블랙 옵스’ 시리즈는 특수부대를 주역으로 내세워 전쟁 한복판이 아닌 그 이면에서 벌어지는 암투를 주제로 하는 시리즈로, 이번 신작은 90년대 초반 냉전이 종결된 이후 혼란스러웠던 시기를 배경으로 그리고 있다.
신작에 따른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흥행은 스팀 내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을 통해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콜 오브 듀티’는 4일 기준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31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신작 출시 이전 ‘콜 오브 듀티’가 기록한 스팀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은 평균적으로 약 6만 명대에 머물렀던 바 있어, 스팀에서만 약 5배에 가까운 이용자 수를 나타내고 있다.
MS Xbox 측은 앞서 ‘블랙 옵스6’의 출시 초반 성적이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전체 최고 기록을 새롭게 썼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이후 처음으로 신작을 게임패스 데이원 플레이 타이틀로 선보인 가운데, 이에 따라 게임패스 가입자 및 이용자 수 기록에도 매우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블랙 옵스6’의 스팀 이용자 평가는 약 5,000여 평가 가운데 60%가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복합적’에 머물러 있다. 싱글플레이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캠페인에 대한 호평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멀티플레이 각종 게임 모드에서 일부 부정적인 평가가 나타나고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