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롤드컵 결승전 중계, 경기 시간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1일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2024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 미디어데이에서 가장 주목받은 인물은 ‘페이커’ 이상혁이었다.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그는 결승전에 임하는 각오와 포부를 밝혔다.
이상혁은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경기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 후회 없이 경기를 마치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결승에서 T1은 빌리빌리 게이밍(BLG)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롤드컵 결승전 시간은 2일 오후 11시다. 이 경기는 T1의 통산 7번째 롤드컵 결승 진출로, 이상혁과 T1은 5번째 우승에 도전하게 된다. T1이 우승할 경우, 페이커 이상혁은 3년 연속 결승 진출과 더불어 또 하나의 대기록을 쌓게 된다.
이상혁은 경기 외적인 목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과거에는 우승이라는 업적에 무게를 뒀지만, 이제는 팬들의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 많은 팬들과의 소통을 목표로 두고 있다"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BLG의 ‘나이트’ 주오딩과의 미드 라이너 맞대결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드러냈다. 두 선수의 통산 전적은 12승 12패로 동률을 이루고 있다. 이상혁은 "국제 대회에서 나이트와 여러 번 맞붙어 왔다. 열심히 준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러면서 "결과는 노력에 따라온다고 믿는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이유로 ‘발전하는 즐거움’을 꼽았다. 경쟁을 통해 스스로 발전하는 것이 큰 동기부여가 된다는 이상혁은 "어린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며 내 실력도 함께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더라도, 이상혁의 도전은 멈추지 않을 예정이다. 그는 "이번이 마지막 결승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도전할 무대가 많다"고 말했다.
2024 롤드컵 결승전 중계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아프리카TV, 유튜브, 네이버 e스포츠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가운데, 어느 팀이 승리를 차지할지 관심이 쏠린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