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주가가 급등했다.
1일 오전 10시 59분 나노엔텍은 전 거래일 대비 6.10%(240원) 오른 4,090원에 거래중이다.
지난달 30일 노본디스크의 ‘위고비’가 ‘비만약 신드롬’을 일으킨 것이 주된 요인으로 풀이된다.
이날 나노엔텍에 대한 별다른 공시는 올라온 바 없다.
위고비는 현존하는 가장 효과적인 비만 치료제로 이름을 알리면서 세계 고도 비만 환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과 함께, 장기적으로 고혈압·당뇨·치매 시장까지 재편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나노엔텍은 지난달 8일 ‘위고비’ 생산에 핵심적인 역할이 부각되면서 주가가 전 거래일 대비 16.28%(535원, 오전11시 기준) 강한 매수세가 몰렸다.
한편 나노엔텍은 랩온어칩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 Point of Care Testing)와 생명공학 연구기기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미국에 종속회사를 두고, 지역별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며 글로벌 판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체외진단 부문은 미국, 유럽, 남미 등 해외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으며, 생명공학 부문은 국내외 유통망을 확보해 미국, 유럽, 일본, 아시아 등 전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