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오전 9시23분 기준 유비케어 주가는 전일 대비 415원(10.89%) 오른 422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언론매체 보도에 따르면 미소몰닷컴은 11월 1.7mg, 12월 2.4mg 순으로 5개의 용량 모두 공급, 연내 5차 판매까지 계획하고 있다. 지난 10월 15일 국내에 정식 출시된 비만 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타이드)는 펜 모양 주사 1개로 주 회 1개월(4주)씩 투여하도록 개발된 노보노디스크의 비만 치료제다.
현재 병·의원 의사들이 환자 진료에 따라 처방하고 있지만 출시 직후부터 체중 감량 효과가 뛰어나다는 임상 결과와 함께 유명 인사들의 사례가 알려지면서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병·의원과 약국의 주문량이 쇄도하면서 유통업체들이 물량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유비케어의 미소몰닷컴은 경쟁사 대비 가장 많은 물량을 조기 확보해 오는 4일부터 위고비 3차 대규모 판매를 시작한다. 대상은 0.25mg, 0.5mg, 1.0mg 등 용량별로 3가지 제품이며 회사는 경쟁사 대비 2배 이상의 물량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소량 재고 확보로 오픈 1시간 만에 품절사태가 벌어진 경쟁사와 다르게 미소몰닷컴은 최다 물량을 기반으로 오랜 시간 많은 병의원에 위고비를 판매했다.
이는 미소몰닷컴에 위고비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쥴릭파마코리아와 거래관계를 맺고 있는 다수의 주요 의약품 공급사들이 입점 되어 있는 유통 구조 덕분에 가능했다는 평가다.
유비케어는 디지털 방사선 장비 등 다양한 '의료기기'부터, 의약품·의료 소모품을 온라인으로 쉽게 주문할 수 있는 미소몰닷컴을 비롯해 의약품 자동조제기인 '유팜 오토팩', 약국 전용 온·오프라인 통합 주문 온라인 쇼핑몰 '유팜몰' 등 요양기관 운영을 효율적으로 돕는 맞춤형 유통 솔루션을 라인업해 여러 의료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