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5회째를 맞이한 '청룡영화상'은 1963년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국내 영화 시상식으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2023년부터는 '셀럽챔프'에서 수상작(자) 선정을 위한 팬 투표를 진행해 왔다.
'제45회 청룡영화상' 후보작(자) 선정을 위한 투표 이벤트는 지난 10월 14일(월)부터 27일(일)까지 청룡영화상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다. 그리고 이를 통해 최종 선정된 후보를 대상으로 '제45회 청룡영화상' 수상작(자) 선정을 위한 팬 투표가 10월 30일(수)부터 '셀럽챔프'에서 단독으로 진행되고 있다.
수상작(자) 선정을 위한 팬 투표는 지난해와 같이 총 16개 부문이며, 부문에 따라 투표 기간이 다르게 진행된다.
먼저,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신인감독상, 남/여우주연상, 남/여우조연상, 신인남/여우상, 인기스타상은 시상식 전날인 11월 28일(목) 자정까지 투표에 참여할 수 있고, 촬영조명상, 각본상, 음악상, 미술상, 편집상, 기술상은 11월 17일(일) 자정에 마감된다.
'셀럽챔프'를 통한 팬 투표 결과는 전문 심사위원의 1표와 똑같은 영향력을 행사한다. 단, 인기스타상은 '셀럽챔프'를 통한 팬 투표로 1명이 선정되며, 그 외 수상자는 심사위원과 스포츠조선 기자단의 투표로 선정된다.
한편, '제45회 청룡영화상'은 오는 11월 29일(금)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되며 KBS2를 통해 생중계된다.
'제45회 청룡영화상' 수상작(자) 팬 투표를 진행하는 '셀럽챔프'는 2022년 7월 론칭한 방송/디지털 연계 팬덤 APP이며, 작년에 이어 지난 7월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 팬 투표를 단독으로 진행한 바 있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MBC플러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