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LG생활건강은 3분기 실적과 관련해 이 같은 내용을 공시했다. 사업별로 보면 화장품과 생활용품, 음료 매출이 모두 줄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7.4% 감소한 1061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650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14억원으로 42.8% 증가했다.
국내 화장품 매출은 면세점 업황 둔화에 하락했다. 다만 중국에선 ‘더후’를 중심으로 온라인 매출이 성장했다. 큰 폭의 영업이익 증가에는 해외 수익성 개선 효과가 주효했다. LG생활건강은 북미 시장 대응을 위해 전용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생활용품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5626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412억원을 기록했다.
음료 사업의 매출은 5004억원, 영업이익은 535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27.5%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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