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인도 제조업체에 공장 디지털 트윈 구축 지원

엔비디아, 인도 제조업체에 공장 디지털 트윈 구축 지원

이뉴스투데이 2024-10-29 14:10:00 신고

[사진=엔비디아]
[사진=엔비디아]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엔비디아는 인도의 선도적 기업들이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를 채택해 차세대 공장을 구축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엔비디아는 생산 시설 구축과 제조 자동화를 지원하면서 물리적 AI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인도의 제조업체와 서비스 제공업체는 시뮬레이션, 디지털 트윈과 생성형 AI를 활용해 공장 계획을 가속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자동화를 추진하기 위해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채택하고 있다.

인도는 차세대 글로벌 산업 제조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수출이 급증하고 있다. 베인 앤 컴퍼니(Bain & Company)에 따르면 자동차, 산업 기계, 전자, 섬유, 화학, 제약 산업은 2028년까지 인도의 수출을 1조 달러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 제조업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프로세스 디지털화와 로보틱스를 위해 AI를 도입해 운영을 확장하고 증가하는 글로벌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옴니버스를 활용해 가상 창고와 생산 시설을 구축함으로써 차세대 산업과 물리적 AI 시대를 구현하는 제조 자동화의 물결은 엔비디아 AI 서밋 인디아(AI Summit India)에서 본격적으로 다뤄졌다. 지난 10월 25일까지 뭄바이에서 개최된 AI 서밋에는 올라 일렉트릭(Ola Electric),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Reliance Industries),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 TCS) 등 주요 기업들이 참여했다.

인도 최대 전기 스쿠터 제조업체인 올라 일렉트릭은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기반으로 올라 디지털 트윈(Ola Digital Twin, ODT)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ODT 플랫폼을 통해 제조 운영의 설계부터 시운전까지 시장 출시 기간을 20% 단축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엔비디아 아이작 심(Isaac Sim)을 기반으로 구축된 ODT 플랫폼은 옴니버스 핵심 기술을 활용한다. 여기에는 데이터 상호운용성을 위한 오픈USD(OpenUSD), 물리 기반 렌더링을 위한 RTX, 합성 데이터 생성이나 자율 주행 로봇, 로봇 팔 훈련을 위한 세계 구축 가속화하는 생성형 AI 등이 있다.

에너지, 석유화학, 천연가스, 소매, 엔터테인먼트, 통신, 대중 매체, 섬유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인도의 선도적인 대기업인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는 인도 잠나가르에 새로운 태양광 패널 공장을 짓기 위해 옴니버스를 도입하고 있다.

2035년까지 탄소 순배출 제로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 5,000에이커(acre) 규모의 통합 태양광 제조 공장은 인도 최대의 태양광 기가팩토리가 될 전망이다.

릴라이언스는 인도 잠나가르에 곧 가동될 이 기가팩토리의 계획, 설계, 자동화, 운영, 지속 가능성, 인력 훈련을 위한 데이터 통합에 옴니버스를 활용하고 있다. 또한, 3D 데이터 관리, 가상 협업, 시뮬레이션, 최적화된 운영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도 옴니버스가 사용된다.

시스템 통합업체는 인도 최대 제조업체가 엔비디아 기술을 사용해 인도의 차세대 제조 공장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TCS와 테크 마힌드라와 같은 컨설팅 리더는 옴니버스에서 산업용 AI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의 공장 계획 가속화, 프로세스 최적화, 로보틱스 훈련, 대규모 자동화를 위한 디지털 트윈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TCS는 제조업체가 여러 부문에 걸쳐 제품과 생산 시설을 설계, 시뮬레이션, 운영, 최적화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기반으로 구축된 디지털 트윈 솔루션 제품군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