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기술교류와 협업의 혁신 성과, '2024 중소기업 융합대전'에서 한자리에

중기부, 중소기업 기술교류와 협업의 혁신 성과, '2024 중소기업 융합대전'에서 한자리에

와이뉴스 2024-10-25 08:30:06 신고

3줄요약

 

[와이뉴스] 중소벤처기업부와 광주광역시는 24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중소기업융합대전」 개막식을 개최하여, 기업 간 교류·협업 및 기술 융합을 통해 창출한 혁신 성과물을 전시하고 유공자를 포상했다.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는 중소기업 융합대전은 중기부와 지자체가 주최하고, 중소기업 융합중앙회가 주관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기업간 교류협업 및 기술융합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금탑 훈장 1점, 동탑 훈장 1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 표창 5점, 국무총리 표창 6점 등 총 15점의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금탑 산업훈장을 수상한 ㈜디케이오스텍 김학규 대표는 자동차 서브프레임 분야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해외부품의 국산화로 국가 수출 실적 견인 및 자동차 산업분야 발전에 기여했으며,

 

동탑 산업훈장의 정원기계㈜ 원경연 대표는 자동차용 정밀기어 및 오일펌프 기어세트 가공 분야의 연구개발 노력으로 꾸준한 매출 성장세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은 주식회사 신미정공의 소순민 대표와 ㈜코베아의 김상현 대표가 수상했다.

 

소순민 대표는 자동차 구동 섀시 및 차체,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등 신제품 연구개발에 성공했으며, 김상현 대표는 국내 유일 40년 넘는 가스연소기 제품 개발의 비결(노하우)을 바탕으로 국내 35건의 특허를 획득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 간 협업 성과물을 비롯해 15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고, 협업기업을 위한 해외 구매자(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및 지역인재 채용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지산학 협력 정책 토론회(포럼),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정책 발표회(세미나), 광주 지역연고산업 활성화 포럼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편, 이날 중기부 김성섭 차관은 동 행사 참석에 앞서 무인저속특장차 개발을 위해 다수의 기업과 함께 공동사업전환을 추진하는 ㈜화인특장을 방문하여 참여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김 차관은 “개별기업이 단독으로 도전할 수 없는 영역도 서로의 장점을 결합하여 전략적 제휴를 추진해 나간다면, 한발 앞서 신산업과 틈새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 이라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후 융합대전 행사에 참석하여 “기업이 서로 협업하고 기술과 자원을 공유하는 협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와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