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SIAL Paris 세계식품박람회에서 국내 최초로 CSR 선정기업 수상

매일유업, SIAL Paris 세계식품박람회에서 국내 최초로 CSR 선정기업 수상

비즈니스플러스 2024-10-23 11:32:3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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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SIAL Paris(시알 파리) 2024'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문 선정기업으로 수상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SIAL Paris'는 1964년 첫 개최된 이래로 국내외 식품업계 관계자들이 모두 모이는 세계 최대규모의 식품박람회이다. 

매일유업은 '단 하나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쳐왔다. 25년째 5만명 중 1명의 비율로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을 앓고 있는 소수의 환아들을 위한 특수 분유(8종 12개)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다.

또 인구 고령화에 따른 독거노인이 늘어나면서 '소화가 잘되는 우유' 배달을 통해 영양 공급과 안부를 확인하는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공익사업에도 참여해 노인 고독사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플라스틱 빨대 제거와 포장재 저감화, 비건인증 및 종이빨대를 적용한 오트 음료인 '어메이징 오트'와 같이 식물성 제품 확대 등으로 ESG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24일부터 31일까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온라인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매일유업 대표 제품들을 구매 시 할인혜택과 추가 적립포인트를 제공한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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