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배당성과 반영 ‘코스닥 150 TR ETN’ 신규 상장

KB증권, 배당성과 반영 ‘코스닥 150 TR ETN’ 신규 상장

AP신문 2024-10-21 19:33:33 신고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KB증권 ▲KB증권 본사 전경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KB증권 ▲KB증권 본사 전경

[AP신문 = 박진아 기자] KB증권(사장 김성현·이홍구)은 코스닥 150 지수에 배당성과까지 반영한 총수익지수 추종 ‘KB 코스닥 150 TR ETN’을 신규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금융당국의 배당정책 개선안 발표 후, 배당정책을 변경하는 기업들과 배당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총 수익지수를 추종하는 경우, 구성종목의 주가변동에 따른 자본차익뿐만 아니라 현금배당에 따른 배당이익까지 모두 반영해 누적되는 장점이 있어 배당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다. 

이에 KB증권은 개인투자자들의 수급이 주요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150 종목에 배당이익까지 반영하는 ‘KB 코스닥 150 TR ETN’을 22일 출시한다. 

‘KB 코스닥 150 TR ETN’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들 중 산업군별로 시가총액과 거래대금 기준을 충족하는 코스닥 시장 대표 종목 150개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ETN은 기초지수 성과를 지표가치에 반영해 기초지수와 상품간의 추적오차가 없는 장점이 있고, 이번 상장 예정인 ETN을 통해 코스닥 150 지수에 그대로 투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 해당 ETN의 총 보수는 제비용 없이 기초지수 성과를 그대로 누적한다. 만기는 10년으로 상장 이후 2034년 10월 11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 된다. 

김병구 KB증권 패시브영업본부장은 “ETN은 기초지수 성과를 추적오차 없이 반영한다는 장점이 있어 국내 대표지수 투자에 이점이 뚜렷하다”며, “ETN이 가진 장점을 살려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품 관련 상세 설명은 KB증권 홈페이지 내 투자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영업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