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포:리판타지오 디렉터 "반지의 제왕을 보며 공부했지만 따라하려고 한다면 카피에 불과할 것"wow

메타포:리판타지오 디렉터 "반지의 제왕을 보며 공부했지만 따라하려고 한다면 카피에 불과할 것"wow

유머톡톡 2024-10-21 11:00:36 신고

btaa57a31164c560b6abc38a1ebee02abd.jpg

 

 

메타포 리판타지오 디렉터는 <반지의 제왕>과 같은 고전을 직접 공부했지만, 
“그것을 따라 하려고 하면 카피에 불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츠라 하시노 감독은 판타지 세계 제작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공부했습니다.

메타포: 리판타지오의 판타지 세계는 카츠라 하시노 감독이 디자인하기 전에 판타지 고전에 몰두한 끝에 탄생했지만, 
결국 이 과정은 최종 결과물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리판타치오는 현재 메타크리틱에서 올해 최고 평점을 받은 게임 중 하나로, 플레이스테이션의 인기 플랫포머인 아스트로 봇과 함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확장팩까지 포함하면 엘든 링의 섀도우 오브 더 에드트리 DLC는 올해 메타스코어 94점을 달성한 세 번째 게임입니다. 

하시노는 더 버지와의 인터뷰에서 현대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을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판타지 세계를 완전히 새롭게 창조하는 것은 도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시노는 현대를 배경으로 한 페르소나 3, 페르소나 4, 페르소나 5, 캐서린을 모두 Atlus에서 개발했으며, 이후 같은 퍼블리싱 레이블에서 독립하여 자신의 스튜디오인 Studio Zero를 설립한 뒤에는 현대를 배경으로 한 페르소나 3, 페르소나 4, 페르소나 5를 개발했습니다. 메타포: 반면, 리판타지오는 유크로니아 왕국이라는 중세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하시노는 메타포의 개발을 준비하기 위해 반지의 제왕과 같은 책을 읽으며 고전 판타지 IP를 연구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는 다른 판타지 세계를 모방하는 것은 메타포의 올바른 방향이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캐릭터나 설정, 세계관 등 어떤 식으로든 모방하려고 하면 원작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하시노는 말합니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모방하려 한다면 그것은 단지 모방에 불과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만이 만들 수 있는 판타지 게임을 만들어 보자고 생각했습니다.”

 

-----------------------

 

그리고 출시 이후 스팀 평가

 

bt949c133a68f37d151513b79f11a66dc4.png

Copyright ⓒ 유머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