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내부통제 혁신리더’ 발대식 개최

BNK부산은행, ‘내부통제 혁신리더’ 발대식 개최

직썰 2024-10-21 09:24:15 신고

3줄요약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내부통제 혁신리더’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앞줄 왼쪽 7번째 강석래 BNK부산은행 경영전략본부장.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내부통제 혁신리더’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앞줄 왼쪽 7번째 강석래 BNK부산은행 경영전략본부장. [BNK부산은행]

[직썰 / 손성은 기자]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내부통제 혁신리더’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금융권의 끊이지 않는 금융사고로 내부통제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크게 부각되고 있다. 부산은행은 선의의 의도를 갖고 시스템 취약점을 찾아내는 ‘화이트해커’에서 착안한 ‘내부통제 혁신리더’를 통해 선제적으로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금융사고 취약점을 개선하는 등 내부통제 혁신 사업을 추진한다.

‘내부통제 혁신리더’는 은행 내 공모를 통해 현장의 실무 능통자 25명의 직원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업무 중 발생 가능성이 있는 금융사고를 수시로 찾고,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정기적으로 연구 및 토론을 이어간다.

부산은행은 금융권 사고가 갈수록 전문화되고 규모도 커지는 상황이다 보니 은행과 직원들이 함께 내부통제를 강화해 금융사고 Zero(0)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번 ‘내부통제 혁신리더’ 선발을 시작으로 내부통제에 대한 직원 인식 및 기업문화를 개선하고 내부통제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을 기울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바른금융을 더 굳건히 할 계획이다.

강석래 부산은행 경영전략본부장은 “은행은 고객의 신뢰가 최우선인 만큼 ‘내부통제 혁신리더’가 새로운 관점에서 금융사고 취약점을 찾아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직원들의 내부통제에 대한 인식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