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서울시 자치구 유일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3년 연속 쾌거

송파구, 서울시 자치구 유일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3년 연속 쾌거

한국금융신문 2024-10-21 08:16:08 신고

3줄요약
송파구 관계자가 SNS 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모습./사진제공=송파구[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1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 밝혔다.

송파구는 올해 수상을 포함해 2023년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을 거머쥐는 등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며, 기초지자체 중 압도적인 SNS 소통 역량을 입증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대회다. 전국 공공기관‧기업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활용 역량을 사용자 투표, 전문가 심사 등 종합적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특히, 이번 수상은 공공부문 총 91곳이 지원한 가운데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값진 성과를 이뤘다. 구는 66만 주민의 다양한 관심사를 만족시키는 ▲유용한 문화·생활 정보 ▲K팝 댄스 챌린지 등 참신한 구정 홍보를 통해 구민과 소통해 온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현재 구는 공식 SNS계정으로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카카오톡 등 7개 채널 운영을 통해 구정 소식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송파구 블로그는 서울시 자치구 중 블로그 이웃수 1위인 4.9만 이웃, 누적 방문자수 1,800만을 기록하는 등 구민과 친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1년 내내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행사가 열리는 송파구 행사 소식과 정책 현장, 생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SNS 소통을 한층 풍성하고 다채롭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공무원이 직접 촬영‧편집‧출연한 유튜브는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송파구만의 매력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 SNS는 최신 트랜드에 맞춰 살기 좋은 명품 도시 송파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주민 삶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계절별·테마별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는 2023년 동 시상식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 2022년 ‘올해의 SNS 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블로그 대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SNS 부문 우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