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공항공사와 협력 "제주, 김해국제공항에서 떠나는 신나는예술여행"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공항공사와 협력 "제주, 김해국제공항에서 떠나는 신나는예술여행"

문화저널코리아 2024-10-20 08:08:42 신고

문화저널코리아 오형석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원회)와 한국공항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정기, 이하 공항공사)는 2024 신나는예술여행 기획사업을 제주와 김해국제공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술위원회와 공항공사는 올해 1월 공항 내 문화예술 확산을 위해 MOU를 체결하였으며, 공항 이용객에게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신나는예술여행 기획사업을 제주와 김해국제공항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제주국제공항 10월 21일(월) 15시, 국내선 3층 포토존(B 검색장 앞) △김해국제공항 11월 22일(금) 15시, 국내선 2층 일반대합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서커스, 공중 퍼포먼스, 드로잉 등 거리예술 공연으로 여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주국제공항의 세부 프로그램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1인 광대극 △마린보이 <나홀로 서커스>, 매혹적인 아이디어와 거침없는 상상력을 보여주는 △크로키키브라더스 <드로잉쇼>, 기예로 사람들의 마음을 열광시키는 코미디서커스 △서커스디랩 이석원 <멋> 의 공연이 펼쳐진다.

 

김해국제공항의 세부 프로그램은 꿈을 찾아 여정을 떠나는 광대의 서커스 △서커스디랩 함서율 <더 해프닝쇼 마이드림>, 라이브 연주와 서커스 마임의 요소가 결합한 △ 팀퍼니스트 <체어, 테이블, 체어>, 폴을 세우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을 광대의 움직임으로 풀어낸 △ 서남재 <폴로세움> 공연으로 구성된다.

정병국 위원장은 “공항 내 문화예술 향유의 장이 마련되어, 여객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이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다중이용시설과 협력하여 전 국민의 문화향유권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예술위원회(www.arko.or.kr)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문화저널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