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도박' 이진호 논란, 홍보대사 해촉? 연예인 대상 사기로 사실상 연예계 퇴출 수순

'불법도박' 이진호 논란, 홍보대사 해촉? 연예인 대상 사기로 사실상 연예계 퇴출 수순

살구뉴스 2024-10-20 02:00:00 신고

3줄요약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이진호 SNS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이진호 SNS

불법도박으로 인해 물의를 빚은 이진호가 결국 화성시 홍보대사에서 해촉됐다는 사실이 전해지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이진호, 화성시 홍보대사 해촉

사진=이진호 SNS 사진=이진호 SNS

2024년 10월 17일 화성시 측은 “이진호씨를 화성시 홍보대사에서 해촉했다”라고 입장을 밝히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앞서 화성시는 지난 2023년 3월 22일, 제23화 화성시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화성시 출신 방송인 이용진과 이진호를 홍보 대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전달한 바 있습니다.

홍보대사로 임명된 이진호와 이용진은 2년간 화성시 홍보 활동, 각종 축제 및 행사 등에 참여해 화성시 홍보 대사로 활동하게 됐고, 당시 이진호는 “화성시 출신으로서 자랑스러운 화성의 역사, 문화, 관광 등을 대내외로 홍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품위 손상 시 위촉 해제 가능

사진=이진호 SNS 사진=이진호 SNS

화성시 홍보대사 위촉 조례 제4조 위촉 해제에 따르면 품위 손상 등 직무를 수행하는데 부족하다고 인정될 경우 위촉 해제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이번 이진호의 논란이 불거지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논란 이후 OSEN을 통해 이진호의 홍보대사 위촉 해제를 두고 검토 중임을 알린 화성시는 결국 해촉 소식을 알렸는데, 화성시는 “이 씨가 불법도박 사실을 인정한 이후 홍보대사를 그만두고 싶다는 뜻을 밝혀왔고, 시에서도 해촉 사유가 있다고 봤다”“지난 16일 해촉 결재안을 올렸고, 오늘 결재가 났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화성시 측은 OSEN을 통해 이진호와 홍보대사로 함께 나섰던 이용진은 변함없이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진호, 불법도박 사실 자백

사진=이진호 SNS 사진=이진호 SNS

최근 1986년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인 이진호는 개인 계정을 통해 불법도박 사실을 자백했는데, 그는 감당하기 힘든 빚을 지게 됐고,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 등 여러 연예인이 그에게 속아 돈을 빌려준 것으로 드러나 많은 이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또한, 같은 날 SBS는 이진호가 동료 연예인들에게 10억이 넘는 돈을 빌렸으며, 대부업채에서 13억을 빌려 23억 가량의 빚을 졌다고 보도했는데, 설상가상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를 통해 이진호에게 무려 5억 상당의 돈을 빌려준 후 돌려받지 못한 연예인이 있다는 의혹까지 제기되며 여파가 커졌습니다.

이에 대해 민원을 제기한 누리꾼 A씨는 "현재 개그맨 이진호가 주변 지인들로부터 빌린 금액이 20억 원이 넘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진 만큼, 특정경제범죄법에 따른 사기 혐의를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지적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수근 뒷통수 쳤다

사진=이진호 SNS /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이진호 SNS / 온라인 커뮤니티

2024년 10월 15일 유튜브 연예뒤통령의 이진호는 이수근이 이진호에게 돈을 빌려준 것에 대해 "개그맨 이진호는 어머니가 아프다는 거짓말로 돈을 빌렸다. 아내가 오랜 투병 중인 이수근이 이진호를 적극적으로 도와줬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병원비조로 5천만 원을 빌려줬다. 이 돈은 이진호가 갚았다."라고 말한 그는 "이수근은 이진호의 월세비도 대신 내줬다. 이수근은 나중에 불법 도박빚임을 알고 충격에 빠졌다"고 폭로해 많은 이들의 분노를 자아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넌 아웃", "팬으로써 안타깝기도 하고 화나기도 한다", "타짜를 그렇게 보고 흉내를 내더니", "무이자 사채+연예인+지인 사기 트리플 콤보네", "자기 엄마까지 팔아가면서 도박 자금을 모으네", "그래서 5억 사기친 사람은 유재석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