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최고령 배우 이순재, 건강 관련 갑작스러운 소식..."부디 별일 없으시길" (+나이, 개소리)

현역 최고령 배우 이순재, 건강 관련 갑작스러운 소식..."부디 별일 없으시길" (+나이, 개소리)

살구뉴스 2024-10-19 23:23: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현역 최고령 배우 이순재건강상 이유로 예정된 공연을 취소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2024년 10월 11일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제작사 파크컴퍼니는 공식입장을 통해 "에스터 역 이순재 선생님의 건강상 이유로 공연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예매 건은 순차적으로 전액 환불 처리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이순재는 체력저하로 휴식이 더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공연 취소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드시 무대에 올라 보답하겠다"

파크컴퍼니 파크컴퍼니


제작사는 "일찍이 공연을 예매하시고 공연 볼 날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께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이어 "건강한 모습으로 반드시 다시 무대에 올라 보답 할 수 있도록 회복에 집중하시겠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대신 전한다" "출연진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연극과 함께 이순재는 오는 12일로 예정됐던 마스터클래스 강연 '70년 연기 철학'도 무기한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이순재는 KBS 2TV 드라마 '개소리'에 출연 중입니다.

 

 

이순재 나이 프로필

백상예술대상 백상예술대상


1934년생 현재 나이 89세인 배우 이순재1956년 연극 '지평선 너머'로 데뷔한 후 1964년 12월 7일 동양방송 공채 1기 탤런트로 입사해 본격적인 TV 연기에 발을 들였습니다.

젊은 시절부터 지성적인 이미지와 카리스마 있는 목소리로 영화와 연극, 브라운관을 오가며 66년차 배우의 길에 접어든 이순재는 지난해에도 셰익스피어의 대작 '리어왕'에서 최고령 리어왕역을 맡아 3시간이 넘는 장기 공연을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2023년 5월 10일 연극 ‘리어왕’을 제작한 관악극회 대표인 윤완석 총괄 프로듀서는 기자간담회에서 "이순재 선생님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최고령 리어왕을 연기하게 된 셈이다. 이에 기네스북에 신청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무대에서 공연하다 죽음을 맞고 싶다"

SBS 뉴스 캡처 SBS 뉴스 캡처


이순재는 지난해에도 연기 활동 중 건강이 악화된 바 있습니다.

당시 작품 4개를 연달아 소화하며 몸무게가 10kg이 빠졌다는 이순재는 연극 ‘리어왕’ 공연을 끝낸 후 목욕탕에서 쓰러져 응급실에 실려 갔던 사실이 뒤늦게 공개됐습니다. 또 이후에는 드라마 촬영을 하다가 눈에 무리가 와 백내장 수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럼에도 이순재는 배우로서 철칙에 대해 "촬영은 관객과의 약속이라고 생각한다. 각각 아버지와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도 촬영 중이었다. 불효자였다" "조건이 허락된다면 공연하다가 죽음을 맞이하고 싶다. 무대에서 쓰러져 죽는 게 가장 행복한 죽음"이라고 말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얼른 회복하세요", "아 속상하다 쉬면서 회복하시길", "더 오래 뵙고 싶은데", "보면 볼수록 열정이 존경스럽습니다", "어른의 표본", "별일 없이 빨리 쾌차하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