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드림콘서트’ 라인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2024 드림콘서트’가 19일 오후 4시 30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이 콘서트는 K팝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고양시가 공동 참여하며, 특별한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드림콘서트’는 1995년 시작돼 지금까지 약 198만 명의 관객과 622팀의 아티스트가 함께한 국내 최장수 K팝 콘서트다. 2019년에는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최장기간, 최대 규모의 공연으로 인증받았다. 이번 30주년 공연은 그동안 쌓아온 명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강성훈,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피프티피프티, 최예나 등 총 30팀의 K팝 아티스트가 참여해 세계 각국의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이특, 권은비가 MC를 맡아 무대를 진행한다. 다양한 신예 아티스트들의 무대도 기대를 모은다.
‘드림콘서트’는 30주년을 기념해 K팝 팬덤 플랫폼 ‘덕킹’에서 팬 투표를 진행했다. 강성훈이 ‘30주년 명예의 전당’ 1위를 차지했으며, 드림캐쳐와 씨아이엑스가 각각 ‘드림비주얼’, ‘드림글로벌’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또한 신인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드림루키’ 이벤트도 열렸다. 소디엑, 원팩트, 티아이오티, 파우가 무대에 오르고, 이 중 ‘슈퍼루키’로 선정된 소디엑은 딩고뮤직의 ‘딩고 라이브’ 출연 기회를 얻게 됐다.
특별 이벤트로는 ‘제30회 드림콘서트 특별 팬 미팅’이 준비돼 있다. 티아이오티, 유니스, 에잇턴, 엔싸인, 소디엑, 케플러 등 6팀이 팬들과의 만남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각 그룹의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연은 ‘더케이팝’과 ‘드림콘서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돼 전 세계 팬들이 함께할 수 있다.
한편 ‘2024 드림콘서트’ 티켓팅은 지난달 23일 티켓링크에서 시작됐고, 전 좌석 2만 원(VAT 별도)에 판매됐다.
- 이특(MC)
- 권은비(MC)
- 더킹덤
- 드리핀
- 라잇썸
- 루시
- 싸이커스
- 어쎈트
- 에잇턴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 엔시티위시
- 엔싸인
- 원어스
- 유나이트
- 유니스
- 이븐
- 이펙스
- 제이디원
- 최예나
- 케플러
- 키스오브라이프
- 템페스트
- 트렌드지
- 피프티피프티
- 하이키
- 강성훈
- 드림캐쳐
- 씨아이엑스
- 소디엑
- 원팩트
- 티아이오티
- 파우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