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 "고려아연 분쟁...장기수익률 제고 측면서 판단"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 "고려아연 분쟁...장기수익률 제고 측면서 판단"

아주경제 2024-10-18 15:11:00 신고

18일 오전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국민연금공단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등의 국정감사에서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18일 오전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국민연금공단,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등의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최근 고려아연 주식 공개매수와 관련한 의결권 행사는 “장기적인 수익률 제고 측면에서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18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과 관련, 국민연금이 수탁자책임위원회에 안건을 올려 사회적 가치 등 종합적 판단을 해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하냐”고 묻는 전진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국민연금은 고려아연 지분 7.8%를 보유하고 있으며 2년 전 이 기업 주주총회에서 장형진 영풍 고문을 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에 반대표를 던졌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국민연금이 이번 영풍·MBK 연합의 고려아연 경영권 인수 추진에서도 의결권을 행사할지 주목받고 있다.

김 이사장은 “금융투자소득세 도입 시 국내 주식시장이 위축된다는 우려가 나오는데 도입 영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한지아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는 “정부는 금투세 폐지 입장으로, 국내 증시에 보탬이 되는 방향으로 결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