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돌아온다" 구자욱은 일본으로, '돌아올까' 코너는 미국으로 [IS 포커스]

"꼭 돌아온다" 구자욱은 일본으로, '돌아올까' 코너는 미국으로 [IS 포커스]

일간스포츠 2024-10-18 07:04:02 신고

3줄요약
27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삼성과 키움 경기. 삼성 선발 코너가 1-0 완봉승을 거두고 더그아웃에서 미소 짓고있다. 고척=정시종 기자 capa@edaily.co.kr /2024.08.27.


삼성 라이온즈의 투·타 핵심, 코너 시볼드와 구자욱은 현재 한국에 없다. 가을야구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들은 돌아올 수 있을까. 

삼성은 이번 플레이오프(PO)에서 여러 명의 선수를 잃었다. 정규시즌 28경기에서 11승 6패 평균자책점(ERA) 3.43을 기록하며 에이스로 활약한 코너 시볼드가 시즌 막판 견갑골 부상을 당하면서 전열에서 이탈했고, 가을야구에서 불펜으로 활약할 예정이었던 백정현도 PO 준비기간 도중 부상으로 낙마했다. 타선에선 PO 1, 2차전 5타수 4안타 1홈런 3타점으로 맹활약한 구자욱이 불의의 부상으로 빠졌다. 

시즌 막판과 PO 준비기간 부상을 입은 코너와 백정현은 아예 PO 엔트리에서 빠졌고, PO 2차전에서 부상을 당한 구자욱은 선수단 동행 대신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이 중 코너와 구자욱은 해외로 떠났다. 치료를 위해서다. 우선 구자욱은 일본 이지마 치료원에서 치료를 받기 위해 출국했다. PO 3~4차전 출전이 불가능하다는 소견을 받은 구자욱은 혹시 모를 5차전과 한국시리즈(KS) 진출을 위해 집중 치료를 택했다. 뼈와 인대 전기치료 전문 병원인 이지마 치료원은 국내에서도 여러 스포츠 선수가 치료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찾는 곳. 구자욱은 19일 이후 경기에 출전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2024 프로야구 KBO 포스트시즌 삼성라이온즈와 LG트윈스의 플레이오프(PO) 2차전 경기가 15일 오후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렸다. 1회말 2사 2루 디아즈의 높이 뜬 타구가 유격수와 좌익수 사이로 떨어지며 안타가 되자 구자욱이 다리를 절뚝이며 홈으로 뛰어 득점하고 있다. 대구=김민규 기자 mgkim1@edaily.co.kr /2024.10.15/


구자욱은 출국 전 선수단에 메시지를 남겼다. 구자욱은 "빨리 돌아오겠다. (부상으로 이탈해) 미안하다. 꼭 이겨라"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이에 강민호가 "빨리 돌아와"라고 대답했고, 라커룸에서도 "(구)자욱이는 꼭 돌아올 거다"라며 KS 진출 의지를 다졌다는 후문이다. 박진만 삼성 감독에 따르면, 구자욱의 통증도 줄었고 목발 없이 이동하고 있다. 

반면, 코너는 최근 미국으로 떠났다. PO 엔트리에서 탈락한 코너는 KS 합류를 목표로 치료에 전념한다는 의지로 미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여전히 통증이 남아있는 코너는 한국보단 가족과 주치의가 있는 미국에서 치료하는 것이 낫다는 게 구단의 판단이다. 코너가 PO에 함께 하지 못한 선수단에 굉장히 미안해했다는 후문이다. 

다만 KS를 일주일도 남기지 않은 시점에서 공을 던지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걸린다. 여전히 통증이 남아있는 코너는 한국에 돌아온다 해도 시차 적응에 떨어진 경기 감각을 올리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하다. 박진만 감독은 "우선 KS 진출을 결정한 다음에 코너의 복귀 날짜를 체크해봐야 할 거 같다"면서도 "몸 상태가 안 좋으면 안 올 수도 있다. 아픈 선수를 데리고 갈 필요는 없다"며 합류가 힘들 수도 있다고 했다. 

27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삼성과 키움 경기. 삼성 선발 코너 시볼드가 역투하고있다. 고척=정시종 기자 capa@edaily.co.kr /2024.08.27.


과연 두 핵심선수는 가을여정에 뒤늦게 합류할 수 있을까. 하루하루 두 선수의 몸 상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삼성이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