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라는 이름 소개할 때 너무 애매해.." ITZY 예지, 그룹명 비하인드 밝혔다

"'있지'라는 이름 소개할 때 너무 애매해.." ITZY 예지, 그룹명 비하인드 밝혔다

뉴스클립 2024-10-17 19:41:24 신고

3줄요약
유튜브 채널 '효연의 레벨업'
유튜브 채널 '효연의 레벨업'

그룹 있지(ITZY)의 멤버 예지가 그룹명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혔다.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효연의 레벨업'에는 'JYP에 입성한 SM 고인물 효연 / 밥사효 EP.13 ITZY 예지 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예지 "'있지'는 박진영 PD님이 지어주신 것"

유튜브 채널 '효연의 레벨업'
유튜브 채널 '효연의 레벨업'

영상에서 효연은 "'있지'라는 그룹명을 처음 들었을 때 되게 '있지? 이에다가 시옷?"이라며 의문을 가졌고, 예지는 "'있지'는 쌍시옷이다"라고 강조했다.

효연은 "쌍시옷이지 않냐. 근데 이걸 박진영 PD님께서 직접 지은 거라고 하더라"라고 말했고, 예지는 "맞다. '달라달라' 재킷(화보) 찍을 때 그때 이제 케이크가 있었다. 거기에 'ITZY'라고 적혀 있더라. 약간 눈치챘다. 아, 'ITZY'가 팀명이구나"라고 대답했다.

그러면서 "스펠링이 너무 예쁜 거다. 근데 'ITZY'가 읽을 때는 좀 어려울 수 있겠지만 그래도 스펠링이 예쁘면 됐다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고, 효연은 "아, ITZY(아이티지와이)라고 읽은 거냐"라고 물었다.

이에 예지는 "맞다. 그런 줄 알았는데 저희를 모아두시고 (박진영 PD님이) '팀명이 나왔어. 있지야'라시길래 '뭐가 있는데요?'라고 했다"라고 전해 웃음을 안겼다.

예지 "처음 소개할 땐 애매하다고 생각했는데.."

유튜브 채널 '효연의 레벨업'
유튜브 채널 '효연의 레벨업'

이어 "진짜로 그래서 '있지야' 하시길래 '진짜 있지요?'라고 물었는데, 한글로 '있지'라고 하시더라"라고 덧붙였다.

그러자 효연은 "'그건 좀 아닌데' 그런 생각 들었냐"라고 물었고, 예지는 "팀 소개할 때가 조금 애매했다"라며, "이게 뭔가 설명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걸 다 가지고 '있지'의 '있지'다. 근데 이걸 뭔가 팀 소개할 때 '저희는 모든 걸 다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하면 '있지'가 안 되지 않냐"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러분들이 원하는 걸 다 갖고 있지의 있지입니다' 이렇게 설명을 해야만 한다. 그 설명하는 게 조금 곤란했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를 들은 효연은 "처음에는 그렇지만 입에 엄청 착 달라붙지 않냐"라고 말했고, 예지는 "저는 그래서 PD님이 진짜 작명 센스는 (최고인 것 같다). 지금 '있지' 이름이 쉽고 좋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