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다 사이언티픽, 오피오이드 사용 장애와 만성 통증의 동시 발생 치료에서 Nantheia™ ATL5를 평가하는 임상시험 발표

아난다 사이언티픽, 오피오이드 사용 장애와 만성 통증의 동시 발생 치료에서 Nantheia™ ATL5를 평가하는 임상시험 발표

메디먼트뉴스 2024-10-17 17:21:00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이민호 기자] 연구 중심의 바이오 제약사인 아난다 사이언티픽이 아난다의 독점적 전달 기술을 활용해 칸나비디올(cannabidiol, CBD)을 사용하는 임상시험용 약물인 난테이아(Nantheia™) ATL5를 평가하는 임상시험 개시를 오늘 발표했다. 동시 발생하는 오피오이드 사용 장애(opioid use disorder, OUD) 및 만성 통증 치료에 대한 잠재적 효능을 평가하기 위해 델타-9-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etrahydrocannabinol, THC)과 병용 투여하는 임상시험이다. 

이 임상시험은 예일 의과대학(Yale School of Medicine)에서 수행하며, 통증 및 중독 상호작용 신경과학(PAIN) 연구소(Pain and Addiction Interaction Neurosciences (PAIN) Laboratory)의 책임자 겸 예일 의과대학의 입원 정신과 부주임인 주앙 P. 데 아키노(Joao P. De Aquino) 박사가 책임연구자로 연구를 이끌게 된다. 이 실험에 대한 자금은 국립약물남용연구소(National Institute on Drug Abuse, NIDA)의 연구보조금으로 지원된다.

이 임상시험의 1차 목표는 THC와 병용 투여할 때 Nantheia™ ATL5이 OUD 및 만성 통증 환자의 통증과 신호 유발 갈망(cue-induced craving)을 모두 완화하는 치료 잠재력을 조사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2차 목표는 THC 용량을 추가하는 것이 Nantheia™ ATL5 (CBD) 단독의 효과를 독립적으로 변화시키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이 연구는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교차 연구로 진행되며, 안정적인 용량의 메타돈(methadone) 투약을 유지 중인 참가자를 무작위로 배정해 Nantheia™ ATL5 (CBD 200mg, 400mg 또는 위약) 단일 용량을 THC(5mg, 10mg 또는 위약)와 함께 투여하게 된다.

데 아키노 박사는 “아난다와 협력하여 이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저용량의 THC와 병용 투여할 때 CBD가 OUD 및 만성 통증 환자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이해하면 이러한 쇠약성 질환 치료에 상당한 진전을 이룰 수 있다”고 밝혔다.

아난다의 최고경영자인 소하일 R. 자이디(Sohail R. Zaidi) 는 “데 아키노 박사와 예일 의과대학과 협력해 연구 약물인 Nantheia™ ATL5를 평가하는 중요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임상시험은 비중독성 치료에 대한 의학적 미충족 요구가 큰 분야인 오피오이드 중독에 초점을 맞춘 임상 개발 노력의 중요한 단계”라고 평가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