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최지웅 기자]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전사 구성원들에게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출발점으로 품질을 강조했다.
황 사장은 16일 전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고객에게 인정받는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결국 품질”이라며 “그 어떤 혁신적인 AI 기술도 품질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진정한 고객감동을 만들어 낼 수 없다”고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AX 컴퍼니 가속화를 위한 U+ 미래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올해 ‘Growth Leading AX Company(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앞세워 AX 컴퍼니로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날 황 사장은 “AI 기술이 발전하고 고객들의 기대 심리도 점점 높아지는 환경에서 기본이 되는 품질의 중요성은 커질 수밖에 없다”며 “고객이 인정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AX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기본부터 챙겨 나가자”고 말했다.
황 사장은 취임 이후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기본 역량으로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조해 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말 여러 조직에 산재되어 있는 고객 관련 기능들을 모은 고객경험혁신센터(CX센터)를 CEO 직속 조직으로 신설했다. 올 3월에는 서울 마곡에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관련 사안들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또 황 사장 주재로 매월 ‘품질혁신세션’을 열어 고객 관련 품질 지표를 관리하고 있다.
이 같은 품질 경영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해외의 한 시장조사기관은 ‘세계에서 5G 다운로드 속도가 가장 빠른 통신사’로 LG유플러스를 꼽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도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 LG유플러스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통화 AI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의 개발 현황과 스토리를 구성원들에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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