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컨슈머인사이트 車 제품 만족도 조사 통합 1위

볼보, 컨슈머인사이트 車 제품 만족도 조사 통합 1위

한스경제 2024-10-16 15:38:01 신고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한스경제=최창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 부문에서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000여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 높은 852점을 기록해 브랜드 통합 단독 1위를 기록, 5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11개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AV시스템 △첨단기능·장치 △비용 대비 가치 등 7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새차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내구 품질 조사에서는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해 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