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15개 중소협력사와 ‘도쿄 한류박람회’ 참가, 해외판로지원...약 100억원 상담 실적 올려

현대홈쇼핑, 15개 중소협력사와 ‘도쿄 한류박람회’ 참가, 해외판로지원...약 100억원 상담 실적 올려

투어코리아 2024-10-15 17:48: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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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광영 대표 “체감할 수 있는 상생 지원 주력할 것”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현대홈쇼핑이 15개 중소협력사와 지난 11~13일 사흘간 일본 도쿄 사이타마현에서 진행된 ‘2024 도쿄 한류박람회(KBEE)’에 참가, 해외판로 지원에 나섰다.

이를 통해 기능성 뷰티, 의류, 주방용품 등을 중심으로 총 745만달러(약 100억원)의 높은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

현대홈쇼핑은 중소협력사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2017년부터 팬데믹 기간을 제외하고 6년째  대만, 동남아, 유럽 등 해외 박람회 참가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산업‧문화 융합 행사로, 올해는 일본 그랜드 닛코 도쿄 다이바 호텔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박람회는 국내 150여개 중소기업, 일본 350여개 업체 바이어들과 현지 관람객 4만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치러졌으며, 국내 홈쇼핑 업체 중에서는 현대홈쇼핑이 유일하게 참가했다.

행사 기간 현대홈쇼핑은 협력사 대표나 실무진이 일본 바이어를 직접 만나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수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B2B 부스뿐만 아니라 현지 고객들에게 대표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B2C 부스도 운영했다.

B2C 부스는 K팝 콘서트 등 전시장에서 열린 한류 행사 응모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집객 효과를 높여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홈쇼핑은 앞으로도 협력사 수요에 맞는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와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실제 지난 2022년 10월 베트남에서 열린 한류박람회에 현대홈쇼핑과 함께 참여한 평창청옥산천년초 영농조합법인은 행사 후 4개월 만에 천년초를 원료로 만든 화장품 등 주력 상품 20만달러(약 2억 7,000만원) 규모를 베트남에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

보통 업체 개별적으로 해외 수출에 나서는 경우 현지 바이어 미팅과 계약, 상품 출하까지 1년 이상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해외 수출 실적을 빠르게 올린 셈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올해 도쿄 박람회에서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판로 확대도 지원하는 차원에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를 활용해 이색적인 해외 박람회 현장 분위기와 주요 상품을 소개하는 특집 생방송도 진행해 중소협력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이번 일본 도쿄 행사를 포함해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대만‧호주‧태국‧베트남‧독일 5개국에서 111개 중소협력사를 지원했으며, 총 786억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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