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안경 ‘온라인 보증서’ 도입 후 1년, ESG 경영 성과 가시화

다비치안경 ‘온라인 보증서’ 도입 후 1년, ESG 경영 성과 가시화

뉴스로드 2024-10-11 09:0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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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다비치안경 제공
사진/다비치안경 제공

시력교정 브랜드 다비치안경이 ‘온라인 보증서’ 도입 후 1년이 지나 ESG 경영 성과를 가시화했다. 

다비치안경의 ‘안경렌즈 온라인 보증서’는 구매한 제품의 제조사와 품질을 권위를 보증하며 렌즈 종류와 구입처를 확인할 수 있는 보증 서류로서, 구매한 당일 해당 제품에 대한 굴절률, 설계, 제조사 등 상세한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 받을 수 있다. 

기존의 플라스틱 보증 카드는 분실이 쉬울 뿐만 아니라, 한해 버려지는 보증 카드 35만장에 대한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자 개발된 ‘온라인 보증서’는 도입 후 1년이 지난 지금 연간 3.4만개 페트병 생산 절감 효과를 통해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온라인 보증서는 핸드폰에 저장된 보증서를 통해 쉽게 확인과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비치안경 관계자는 “친환경 소비를 중시하는 그린슈머와 기업이 사회에 미치는 비재무적인 지표가 실질적인 가치 평가에 있어서 중요한 인식이 늘어난 만큼 ‘온라인 보증서’가 선한 소비와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 인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를 위해 ‘다비치다운’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와 같이 다비치안경은 모든 제품 개발, 공급에 신중히 임하는 동시에 기업으로서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세상을 맑고 밝게 비춘다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사내 봉사단을 운영하고 환경 콘서트를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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