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 컨슈머인사이트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각각 1위·2위

토요타·렉서스, 컨슈머인사이트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각각 1위·2위

오토레이싱 2024-10-10 09:44:21 신고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가 1위, 렉서스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가 1위, 렉서스가 2위를 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가 1위, 렉서스가 2위를 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 구입의향자 총 9만5,389명을 대상으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AS 만족도(CSI)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며 토요타 브랜드는 이 항목에서 843점을 받아 올해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브랜드 역시 810점을 받아 3년째 2위를 차지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 브랜드가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6회 1위를 차지했고, 렉서스 브랜드는 2016년부터 총 4회에 걸쳐 1위를 차지해 10년간 양 브랜드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의 1위 자리를 지켰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토요타 브랜드는 851점으로 2위를, 렉서스 브랜드는 849점으로 3위를 차지하는 등 전체 브랜드 평균 점수인 804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