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 제주 발달장애아동 재활 치료비 지원 사업 실시

네오플, 제주 발달장애아동 재활 치료비 지원 사업 실시

일간스포츠 2024-10-07 16:32:54 신고

3줄요약
왼쪽부터 정일영 네오플 경영지원총괄 이사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감, 변정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장이 7일 열린 제주도 발달장애아동 재활 치료비 지원 사업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오플 제공

네오플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초록우산과 3억6000만원 규모의 제주도 발달장애아동 재활 치료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네오플은 발달장애아동의 일상 수행 능력 강화 및 자립, 경제적 부담 감소를 돕기 위해 오는 2027년 9월까지 3년간 도내 만 18세 미만의 발달장애아동 총 40명에게 1인당 연간 300만원의 재활 치료비를 지원한다.

네오플은 발달장애가 단기간 내에 치료가 어렵다는 특성을 고려해 최초 지원 대상 선발 이후 장기간 꾸준하게 치료를 뒷받침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도내 사회복지기관이 추천한 지원 대상 아동의 적합 여부를 확인하고 아동별 맞춤형 치료 제공을 위한 치료사의 발달재활 자격 검증을 진행한다.

또 언어, 청능, 미술, 음악, 행동, 놀이, 심리, 감각, 운동 치료 등 아동별 재활 치료 계획 및 치료 경과를 판단할 수 있는 일지를 검토해 치료비 지원에 따른 장애 경중 변화 및 경제 부담 완화 등 효과를 확인한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제주도 내 발달장애 어린이들의 치료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장기적으로 지원해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