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토스-에이블리-리멤버와 함께 ‘파트너 데이’ 성료

에이비일팔공, 토스-에이블리-리멤버와 함께 ‘파트너 데이’ 성료

데일리 포스트 2024-10-02 13:09:0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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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에이비일팔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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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최신 마케팅 트렌드, 기업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하는 파트너 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에이비일팔공 남성필 대표 등이 직접 연사로 참여해 국내 광고 및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에이비일팔공이 서비스하는 에어브릿지(Airbridge), 앰플리튜드(Amplitude), 브레이즈(Braze) 등 마케팅 솔루션의 최신 기능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토스(Toss), 에이블리(Ably), 리멤버(Remember) 등이 참여해 슈퍼앱들의 광고 네트워크 전략과 국내 광고 트렌드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 공유 시간도 마련됐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광고 시장 트렌드 및 에어브릿지 로드맵’을 주제로 게임, 커머스, 금융 등 주요 산업별 상반기 광고 채널 트렌드 소개와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웹젠 ‘뮤 모나크’, 딜라이트룸 등 실제 에어브릿지 협업 사례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신규 광고 채널들을 발굴하고, 광고 소재를 최적화할 수 있는 전략을 발표했다.

에이비일팔공 최혁순 리드는 올해 파트너사들과 함께 했던 활동에 대한 공유 및 공동 마케팅 사례 및 파트너사들을 위한 에이비일팔공의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토스애즈 신중희 광고사업부문장은 토스 서비스 현황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토스애즈 사례를 바탕으로 유저들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고, 광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전했다. 또 도달률 높이기, 비즈니스 폼 등 토스애즈 신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리멤버 김범래 팀장은 리멤버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게임, 주류, 영화 산업에 대한 실태 조사 등을 전달하며, 리멤버 회원들의 구매력, 성향 등에 대해 분석했다. 더불어 리멤버에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에이블리 박종휘 매니저는 리테일 미디어 네크워크의 성장 이유, 주요 광고 상품 등을 설명했다. 특히 845만 명의 여성 헤비유저를 보유한 에이블리 광고의 특장점, 광고 유형 및 지면 등은 마케터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이번 행사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파트너십 성공 여정을 돌아보고, 자사의 최신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시간”이라고 정의하며 “앞으로도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에이전시들과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새로운 전략 방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풀퍼널 마케팅 성공에 필요한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마케팅 성과 분석을 한곳에서 지원하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를 서비스 중이다. 또 앰플리튜드(Amplitude)와 브레이즈(Braze)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고객 인게이지먼트 향상에 필요한 마케팅 자동화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한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의 도입부터 최적화까지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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