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전 하나로 극찬 받으며 해외서 미친 재능 보여주고 있는 '한국 축구 선수'

데뷔전 하나로 극찬 받으며 해외서 미친 재능 보여주고 있는 '한국 축구 선수'

위키트리 2024-09-25 16:03:00 신고

3줄요약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페예노르트에 새롭게 둥지를 튼 황인범(27)이 리그 데뷔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현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황인범 / 뉴스1

ESPN 네덜란드판은 지난 24일(현지 시간) 2024~2025시즌 에레디비시 6라운드 '이주의 팀'을 발표하며 황인범을 중원에 배치했다.

페예노르트로 이적 후 치른 리그 데뷔전에서 곧바로 베스트 11에 선정된 것이다.

황인범은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를 떠나 페예노르트에 합류한 직후인 지난 20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독일)과의 경기에서 첫 선을 보였다.

해당 경기에서 팀은 0-4로 패배했지만 황인범은 풀타임을 소화하며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선보였다.

폿몹(Fotmob)이 제공한 경기 평점에서 그는 팀 내 최고 점수인 6.7점을 받으며 페예노르트 팬들과 현지 매체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지난 22일에는 NAC 브레다와의 리그 경기에서 리그 데뷔전을 가졌다.

페예노르트는 브레다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고 황인범은 이 경기에서도 90분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황인범이 지난 6월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 뉴스1

특히 82%에 달하는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으며 두 차례의 키 패스(득점 기회로 이어진 패스)와 네 차례의 슈팅을 시도해 공격적인 면모를 보여줬다.

활약에 힘입어 ESPN 네덜란드판은 황인범을 '이주의 팀'에 선정하며 그를 3-4-3 포메이션의 중앙 미드필더로 배치했다.

ESPN은 황인범의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 "오노 신지와 비슷한 점이 있다"고 언급했다.

오노 신지는 1990년대 후반부터 일본 축구대표팀의 주요 미드필더로 활약한 선수로, 2001년부터 2005년까지 페예노르트에서 활약한 바 있다.

황인범은 ESPN 네덜란드판의 '이주의 팀' 선정에 그치지 않고 에레디비시 사무국이 선정하는 공식 라운드 최우수 선수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에레디비시 사무국은 6라운드 최우수 선수(MVP) 후보 9명을 발표하며 황인범을 그 중 한 명으로 포함시켰다.

황인범과 페예노르트의 다음 경기는 오는 29일 NEC 네이메헌과의 원정 경기다. 황인범은 브레다전에 이어 이번 경기에서도 연속 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페예노르트는 이번 경기를 통해 리그 연승에 도전할 예정이다.

지난 3월 태국 방콕 윈드밀 풋볼클럽에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태국과의 경기를 앞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황인범이 훈련을 하고 있다. / 뉴스1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