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 사각지대 누빈 강원 기동순찰대, 매일 수배자 2명씩 검거

치안 사각지대 누빈 강원 기동순찰대, 매일 수배자 2명씩 검거

연합뉴스 2024-09-24 16:58:18 신고

3줄요약

기초질서 위반·체납 차량·불법체류자 등 4천550건 검거·단속

불심검문 하는 강원경찰 기동순찰대원들 불심검문 하는 강원경찰 기동순찰대원들

[강원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경찰청 기동순찰대가 지난 2월 22일 출범 이후 하루 평균 2명의 수배자를 검거하는 등 치안 성과를 내고 있다.

24일 강원경찰에 따르면 출범 7개월 만에 수배자 425명을 비롯해 기초질서 위반행위 3천279건, 체납 차량 단속 521건, 형사사범 325건 등 총 4천550건을 검거·단속했다.

지난 8월 31일 춘천시 한림대 부근 주택가 밀집 지역 순찰 중 '술에 취해 욕설하고 난동을 부리는 사람이 있어 불안하다'는 주민 첩보를 토대로 20여일에 걸친 탐문 끝에 피의자 인적 사항과 거주지를 알아냈다.

조회 결과 사기 혐의 등으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것을 확인한 뒤 거주지를 급습해 체포했다.

이달 4일에는 강릉에서는 마약수사대와 함께 잠복 수사 끝에 마약사범을 검거하고, 필로폰과 주사기 등 증거물 압수에 성공했다.

두 사례 모두 경찰청에서 우수사례로 뽑히면서 검거 경찰관에게 경찰청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배자 대부분은 담배꽁초를 투기 행위 단속 중에 검거되는 경우가 많았고, 교통단속 중 운전면허증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불법체류자를 다수 검거하는 등 총 51명을 검거하는 성과도 올렸다.

그 밖에도 순찰 중 주민 고충을 접수한 경우 지자체에 협조 공문을 보내 가로등과 CCTV를 설치하거나 공중화장실에 비상벨 등을 설치하도록 보완했고, 공·폐가 3채를 철거하기도 했다.

기동순찰대는 정밀한 치안 수요 분석을 통해 범죄가 예상되는 장소와 시간대를 중심으로 활동할 방침이다.

엄성규 청장은 "주민 안전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만큼 빈틈없는 범죄예방 활동을 통해 도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경찰청 기동순찰대가 발견한 수배 차량 강원경찰청 기동순찰대가 발견한 수배 차량

[강원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onanys@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