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용과 전사’, 국내 CBT서 고무적 결과 확인”

웹젠 “‘용과 전사’, 국내 CBT서 고무적 결과 확인”

이뉴스투데이 2024-09-24 10:15:00 신고

[사진=웹젠]
[사진=웹젠]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웹젠이 자사 신작 ‘용과 전사’ 국내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후 고무적 결과를 확인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웹젠은 애니메이션 MMORPG 신작 ‘용과 전사’의 국내 CB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용과 전사’를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구글 플레이와 PC 클라이언트에서 진행한 CBT로써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게임 콘텐츠를 선보였다.

회사는 이번 테스트에서 캐릭터 그래픽과 주요 육성 시스템이 호평을 받는 등 CBT 특성상 콘텐츠를 제한적으로 공개했음에도 고무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강조했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게임 그래픽 콘셉트 및 완성도, 다양한 성장 시스템, 현지화 수준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페어리’ 시스템이 아기자기한 외형과 전투에 직접 참여하는 특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캐릭터 그래픽과 함께 ‘코스튬’ 시스템에 대한 이용자의 긍정적 답변이 85%를 기록했다. 코스튬 장착 부위가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어 다양한 형태로 본인만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물리 기반 렌더링(Physically Based Rendering, PBR) 방식으로 구현한 캐릭터는 이 같은 특징을 더욱 극대화하고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웹젠은 지난달 사내 임직원 테스트(IBT)를 통해 튜토리얼·UI를 비롯한 편의성과 텍스트 등의 현지화에 개선된 게임성을 선보였다.

이번 CBT의 이용자 피드백까지 반영해 정식 출시를 위한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추후 공식 커뮤니티에서 예비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회사는 CBT 설문조사, 버그 제보, 최애 캐릭터 이벤트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 금액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