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종합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으로 응급의료 역량강화 및 서비스 질 향상 기대

예산종합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으로 응급의료 역량강화 및 서비스 질 향상 기대

중도일보 2024-09-24 09:26:28 신고

3줄요약
5.예산종합병원 전경
예산종합병원 전경



예산군은 예산종합병원이 지역 응급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응급의료기관 지정 제도에 따라 예산종합병원의 신청을 받아 시설, 장비, 인력, 운영실적, 운영계획 등을 평가해 2025년 12월 31까지 운영을 지정했으며, 이후에도 평가에 따라 재지정 절차를 거쳐 운영할 예정이다.

예산종합병원은 2021년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 후 2022년 전문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지정서를 자진 반납해 사실상 응급의료시설로 운영돼 왔다.

그동안 응급의료시설로서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해 야간, 주말, 공휴일 등 군의 응급 의료 공백 해소에 큰 보탬이 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지정된 지역응급의료기관은 응급실 전담 의사 1인 이상, 전담 간호사 1인 이상이 24시간 상주해야 하며, 시설 장비 등을 갖춰야 해 앞으로 군민을 위한 응급의료의 역량 강화 및 응급의료서비스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군은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을 위해 병원 관계자와 수차례 면담을 해오면서 지정 성과를 거뒀으며, 의료계 집단행동 장기화에 따른 응급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충남광역응급의료상황실 등 응급환자 이송 및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군민의 안전한 일상과 직결된 응급의료 발전에 힘써주신 예산종합병원 의료진,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군민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