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3000원대 소용량 화장품 출시

CU, 3000원대 소용량 화장품 출시

비즈니스플러스 2024-09-24 08:25:57 신고

3줄요약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는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함께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본품과 성분이 동일하지만 용량을 본품보다 3분의 1 이상 줄이고 가격을 3000원으로 정했다. 각 상품 1㎖당 가격은 본품에 비해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

순수 비타민C 세럼(4㎖)은 엔젤루카의 대표 상품으로 영국산 프리미엄 순수 비타민C를 25% 고함량으로 담아냈다. 글루타치온 수분크림(12㎖)은 99% 고순도의 글루타치온에 자연 유래 친환경 성분만을 담은 비건 인증 상품이다.

콜라겐 랩핑 물광팩(20㎖)은 초저분자 33달톤 콜라겐과 천연 식물성 오일 11종 등을 통해 피부 탄력과 윤기 개선에 효과적이다.

CU는 팔각형·마름모·하트·나비 모양 4종 디자인이 담긴 홀로그램 트러블 패치(4500원)도 내놨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피부 결점을 가리면서도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도 갖췄다.

CU에서의 화장품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율은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월~9월22일 14.7% 등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10·20대 잘파(Z세대+α세대) 고객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요 쇼핑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화장품까지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까지 연령대별 매출액에서 10대와 20대가 각각 42.3%, 32.3%로 70% 이상을 차지했다.

조배연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앞으로도 CU는 경쟁력 있는 중소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 있는 뷰티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