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동물보건과,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 진로직무탐방

오산대 동물보건과,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 진로직무탐방

한국대학신문 2024-09-23 17:30:00 신고

오산대 동물보건과 학생들이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 야생동물 검역센터를 방문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동물보건과 학생들이 지난 20일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 야생동물검역센터와 국립생물자원관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진로직무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우리나라로 수입되는 파충류 현황과 야생동물 검역제도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할 수 있었다. 또한, 야생동물 검역사의 업무를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오전에 인천 종합환경연구단지에 위치한 국립생물자원관을 방문해 생물다양성 확보의 중요성, 검역제도의 필요성, 그리고 한국의 양서·파충류 수입 현황과 야생동물 검역제도 시행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이어서 자원관 내 상설전시관을 관람하며 우리나라 야생 동식물 표본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인천국제공항의 야생동물 검역센터를 방문해 야생동물 수입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검역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검역사의 업무를 체험하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견학을 이끈 동물보건과 최선혜, 안재범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과의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야생동물 검역제도의 발전과 정착을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로직무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동물보건사 뿐만 아니라 야생동물검역사와 같은 동물복지와 보건에 연관된 진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