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IFEZ FESTA-영종 세계음식축제 개최

2024 IFEZ FESTA-영종 세계음식축제 개최

중도일보 2024-09-23 17:01:22 신고

3줄요약
4-1 홍보물 (영종 세계음식축제 포스터)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오는 28~29일 양일간 영종 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광장 일원에서 '#가족 #다양성 #친환경'을 주제로 '2024 IFEZ FESTA - 영종 세계음식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영종 세계음식축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인천중구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인천 중구가 후원하는 행사다. 영종국제도시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예술과 음식문화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가족'들이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물물교환, 각종 체험 프로그램, 피크닉·그늘막 쉼터 등의 편의시설, 가족 단위 눈높이에 맞춘 공연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특히 행사 첫날에는 왁스, 하이키, KCM 등 실력파 가수들과 지역 청소년, 국악관현악단, 중구 어린이·여성 합창단이 참여하는 '가을 음악회'가 열린다. 더불어, 난타 및 세계문화공연, 중구 꿈의 무용단 공연, 오케스트라 시네마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진다.

문화적 '다양성'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눈여겨 볼만하다. K푸드를 비롯한 세계 20여 개국의 음식을 만끽할 수 있는 '세계음식테마거리'와 함께, K라면 체험 및 홍보존, 지역특산품 홍보존 등이 운영된다.

또, 전통음악(국악) 공연, 해외 공연팀의 세계문화공연, 세계문화체험 및 놀이 등 세계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들과 함께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고 자연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실천의 노력도 함께 이뤄진다. 다회용기를 직접 시민들이 가져오도록 유도하는 '친환경 축제 참여 캠페인과 이벤트'는 물론, 행사장 내 다회용기 비치·운영, 시민들의 업사이클링 홍당무마켓, 지역 환경 봉사단 전시 및 캠페인 부스 등을 통해 축제의 또 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한다.

축제에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농심, 농협은행, 월드비전, 하늘정형외과 등의 협력사가 참여해 재미를 더하고 지역 상생의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이 교류하는 영종국제도시에서 세계문화와 음식을 즐기는 자리를 갖길 바란다. 미래세대와 함께 다양성의 가치를 느끼며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는 뜻깊은 추억을 만들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