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미엄 커피, 맥심 티오피…RTD 시장 공략

편리미엄 커피, 맥심 티오피…RTD 시장 공략

프라임경제 2024-09-23 14:03:1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소비자들 사이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이 떠오르면서, RTD(Ready To Drink) 커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동서식품(026960)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xim T.O.P)'로 간편하게 고품질 커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취향 공략에 나섰다.

동서식품의 '맥심 티오피-가장 가까운 휴식(직장인 편)' 유튜브 영상 중 일부. ⓒ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지난 8월 '가장 가까운 휴식'을 콘셉트로 한 맥심 티오피 신규 광고 4편을 공개했다. '직장인 편'은 지치고 피곤한 출근길에, '대학생 편'은 지루한 조별 과제 시간에 맥심 티오피와 함께 가까운 휴식을 갖는 내용으로 재치 있게 담았다. 광고에는 맥심 티오피의 신규 모델로 발탁된 배우 홍경과 이재인이 등장해 새로운 매력을 더했다.

'휴대성 편'에서는 뚜껑이 있어 보관과 음용이 편리한 점을, '보냉 편'은 커피의 시원함이 잘 유지되는 점 등 맥심 티오피 캔 커피의 특징을 살렸다. 해당 광고들은 디지털 매체와 케이블 TV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서식품은 12월6일까지 맥심 티오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4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심 티오피 구매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특별한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2020년부터 시작한 이래 매회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제품 목 부분에 파란색 띠로 표시된 이벤트 제품을 구매한 후 패키지 라벨 안쪽에 인쇄된 적립코드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된다. 스탬프를 10개 모을 때마다 맥심 티오피(275㎖) 제품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과 경품 응모권을 증정한다. 경품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스탬프 100개를 적립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별도의 경품을 제공한다. 

맥심 티오피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분석으로 △캔 커피 △컵 커피 △페트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맥심 티오피 캔 커피는 많은 소비자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더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스모키 블랙 △스모키 라떼 △미디엄 로스트 돌체라떼까지 총 6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맥심 티오피 컵 커피는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을 달리해 최적의 맛을 구현한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 등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브라질·케냐 원두를 다크 로스팅해 더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구현한 제품이다.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은 무설탕 블랙 타입으로 콜롬비아·과테말라·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밝고 화사한 커피 향을 표현했다.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과테말라·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하고 우유를 더해 부드럽고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는 기존의 라떼 타입 컵 커피 제품보다 덜 달면서 더욱 진한 커피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는 티오피만의 에스프레소 추출액에 견과류와 깊은 풍미의 캐러멜을 더했다.

맥심 티오피 페트커피는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휴대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인 다양한 맛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심플리스무스'는 미디엄 로스팅한 콜롬비아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 제품명처럼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커피 본연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블랙 △가벼운 달콤함이 특징인 스위트 아메리카노 △우유를 첨가해 부드러운 라떼 총 3종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는 부드러운 풍미와 갓 볶은 원두 특유의 고소한 향이 특징이다. △로스티 블랙 △로스티 라떼 2종이다.

신연제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50여년 커피 제조 노하우를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